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임산부석 비켜달라고 했어요.

버스 2대씩 갈아타며 출퇴근하는 예비워킹맘입니다! 출근길은 다행히 기점 근처라 주로 앉아가는데, 퇴근시간은 앉아서 온 게 손에 꼽혀요. 초기에는 초기대로 피곤하고 졸려서 힘든데 중기 접어드니까 배도 갑자기 무거워지고 다리도 아픈데, 임산부석에 버젓이 앉아가는 사람들 보면 진짜 야속하더라구요. 심지어 뱃지 보고도 안비켜요.. 그전까지는 험한 세상에 사람 잘못 만나면 무슨 봉변 당할까 싶어서 똥 피하는 마음으로 울분을 삭히면서 임산부석 앞에 서서 가곤 했는데, 내 권리도 못찾는건가 억울하더라구요. 눈뜬채로 당하면(?) 이게 당연해지겠다, 말을 해야 사람들이 알겠구나 싶어서 싸울 때 싸우더라도(큰소리나면 주변에서 도와주겠지🥲라고 힘을 얻으며) 말해보기로 결심했어요. "저 임산부인데 앉아도 될까요?"라고 하면 다행히 이때까지 뭐라고 하시는 분들 없이 잘 비켜주시더라구요. 여러분들도 힘든 몸 이끌고 다니는데 참지 마시고 꼭 말씀하세요!! + 당장 내가 앉는 것도 있지만, 한번 뜨끔하고 비켜주신 분들은 앞으로 왠만하면 임산부석 피해서 앉으실 것 같더라구요. 인식 개선을 위해 전 앞으로도 계속 비켜달라고 할거예요!

댓글

4

  1. 와우 멋지셔요! 그것도 은근히 귀찮고 용기가 필요한데 대단하십니다👍

  2. 잘 하셨어요~ 앞으로도 꾸준히 기죽지 마시고 앉아서 좀 편하게 다니세요

  3. 잘하셨어요 임산부 앉으라고 임부석 있는건데 임산부도 아닌 사람이 앉는건 정말 아닌거 같아요! 임산부일때만 받을 수 있는 권리 인데 말하고서라도 누리셔도 될거같아요!

  4. 저도 지하철 탔는데 임산부자리에 아줌마 앉아잇어서 그냥 다른데 서 있었는데 제가 배 살짝 만졌더니 앞에 앉아 계신 아저씨분이 보고 앉으시라고 양보해주셨어요ㅠㅜ 다녀보면 착하신 남성분들 많으세요..양보도 잘해주시고 문도 매너있게 잡아주세요. 지하철 아저씨 넘 고맙고 좋았어요..!ㅠㅠ 솔직히 임산부인거 눈빛만으로도 알 수있잖아요....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