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둘째 출산할때 아른거릴 첫째

처음 글 써보는거 같아유 ㅎㅎ 요즘에 진짜 점점 고민이 되는 부분이 있는데, 제가 9월에 둘째를 출산 하거덩요 첫째는 33갤이예요~~~~ 코로나가 약간 주춤 하긴 했고 마스크도 실외 해제이긴 하지만 조리원은 아직은 그런게 없궁 , 또.. 남편도 출입이 자유롭지 못하다고 하더라구용 한번 들어오면 나갈수 없는 ㅎㅎㅎ 한번 나가면 다시 들어올 수 없는 ㅎㅎ 제가 계약했을 당시는 그랬고 나중엔 어떻게 바뀔지 모르겠다고 하시긴 했지만 감염병 취약한 신생아들이 있는 곳이라 쉽게 출입이 허용 될것 같지도 않구.. 첫째때보다도 여러면으로 더 좋은 조리원으로 잡아서 그 넓은데 혼자 있기도 우울할것 같고 무엇보다 첫째가 너무 제 껌딱지라서 ㅜㅜ 하루도 떨어져 본 적이 없는데 2주 이상을 어떻게 떨어져 있을지 감히 상상두 안돼요 ㅠㅠ 다만 지금은 그래도 말도 다 통하고 나름 마음이나 상황을 이해하는 능력도 아이에게 생긴 것 같지만,, 애기아빠는 아이를 훈육하는데에 슬 시동을 걸길 원해서.. 지나친 떼부림이나 짜증을 잘 허용 안해주려는 편이거든요 ㅎㅎ 그래서 애기가 좀 아빠를 무서워 할 때드 있구.. 제가 없을 때 안그래도 서러운데 엄마 찾으면서 낮이고 밤이고 자야 하고 밥먹어야 하고 그런게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걱정돼여 ㅠㅠ 기저귀 떼서 여기저기 다닐 때도 꼭 소변 보고 차타거나 시간 맞춰서 화장실 미리미리 가줘야 하는데 남편은 약간 그런걸 해보거나 생각한 적도 없고.. 차 타고 나가는걸 좋아해서 밖에서 소변 실수라도 나오면 어쩌지 싶고 별별게 걱정이 다 됩니당 .. ㅠㅠ 첫째가 넘 보고싶을것 같아요 뱃속의 둘째가 태어난 것도 넘 예쁘겠지만 코로나 시국에 아기 낳아서 첫째랑 이별해보신분 계실까용 ㅠㅠ 애기 낳기 전에 주말에 몇번 친정가서 자는 연습이라도 해야하나 생각중입니당 ㅎㅎ 다 잘 지나가겠죠 ?? 저만 잘 지내면 될것 같긴 한데 ㅎㅎㅎ ㅠㅠㅠㅠ

댓글

8

  1. 어우 생각만해도 눈물날꺼같아요ㅜㅜ 둘째는 이런점도 있겠네요😭😭 저는 초산인데도.. 남편 출입가능한 산후조리원 찾아서 예약했어요ㅜㅜ 코로나가 완전 좋아져서 첫째도 같이 들어갈수잇으면 좋겠네요ㅜㅜ

    1. subcomment icon

      그러게요 제발 그런 규제가 해제 되면 좋긴 하겠어요 ㅠㅠ 아직 감감 무소식이지만 흑 ㅠㅠ 첫째 날때는 코로나 터지기 전이라 남편이랑 같이 쉬고 수유하고 이런것도 다 재밌고 좋았는데... 첫째가 이리 애틋해 질 줄이야 ㅠㅠ 초산이실템데 순산하시길 바래요 ^^

  2. 첫째랑 아빠랑 자는 습관을 들이셔야할것 같아요! 저도 첫째가 54개월(6살)인데듀 잘때는 엄마껌딱지거든요😅 둘째임신 알고 부터 남편이랑 자는 연습 엄마없이 아빠랑 둘이 할머니집가서 자고오기등 몇번 하니 보고싶엇다고 애교도 더 늘어났지만 조금씩 조금씩 엄마없는 밤을 잘 적응 하더라구요! 둘째가 태어나서 울때 옆자리가 비면 또 아이가 깨서 엄마를 찾을수도 잇다보니 그런부분도 많이 연습중이에요:)

    1. subcomment icon

      어린이집에서 선생님도 그런 말씀 해주시더라고요 ㅠ 슬슬 연습 필요할 수도 있다구.. 얘도 아직 자다가 깨면 저를 찾고 저를 만지고 해야 다시 잠들고 아빠가 재워주면 제가 올때까지 엉엉 울고 그런일이 많았거든요 ㅠ 증맬루 어렵네유 ㅠㅠ 요즘엔 그래도 좀 더 컸는지 그나마 덜 그러는데.. 9월이 되면 더 더 좀더 커서 나아지길 조금이라도 바래봅니다 ㅠ 연습 해야겠어여 진짜 ㅠㅠ

  3. 저랑 똑같으시네요ㅠ 전 제왕절개라 3주간 떨어져있을생각하니 조리원 포기할까싶기도 하고...애한테 미리 얘기하니 벌써 울먹이며 엄마가지말라는데 조리원 들어간다한들 제가 안보고 버틸수있을까싶어요

    1. subcomment icon

      맞아요 ㅠㅠ 울애기도... 겨우겨우 열밤 자고 오면 엄마 올거라고 벌써부터 슬슬 얘기해 두고 잇는데... 저는 별 일 없으면 자연분만할거 같아서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하는데.. ㅠㅠ 하 제발 잘 버텨주길 잘 지나가길 바라고 있어요 ㅠ 저도 제 맘이 문제.. 중간에 집에 달려가고 싶을거 같아여

    2. subcomment icon

      제발 코로나가 완화되서 첫째 면회라도 하고싶어요 흑 병원 조리원 다 보호자1인 빼고는 출입이 안되서 이대로가다간 생이별할 판이네요ㅠ

    3. subcomment icon

      제말이요...... ㅠㅠ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