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휴직은 돈나오는게 17개월전까지만 나오고 그이후에는 돈은 안나오는데 육휴는 쓸수 잇다구 하드라구여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출산휴가? 육아휴직?
제가 첫 애기라 잘 몰라서 질문드려요~ 출산휴가와 육아휴직이 둘다 있던데(고용노동부 기준이에용) 통상적으로 출산휴가를 쓴 후 육아휴직을 연달아 쓰는건가요? 출산휴가 90일, 육아휴직 1년으로 나오는데 그럼 1년+90일 이렇게 쓸 수 있는건가요.....?? 은근 제도가 많은것 같은데 저희 최대한 활용하고 애기 잘 키워봐요오오!>_<
댓글
5
네네 맞아요 저희도 출산휴가 90일은 산전후휴가라고 출산후로 최소45일남겨두고 출산일앞으로도 쓸수 있어요!
그리구 저희는 출휴나 육휴 출산 전 당겨쓸수도 있어용!
맞는거같아요! 육아휴직은 또 나눠서 사용 가능한데 나중에 아기가 초등학교 입학하고 나면 방학을 생각해서 그때 쓰기 위한 육휴 몇개월 남겨 두고 복직하는 경우도 봣어요!

탈퇴한 유저
네~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