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다들 자연분만 계획 하시나요?

분만 방법을 마음속으로(?) 어느정도 정하셨을거 같아 여쭤봐요. 저도 웬만해서는 자연분만 하고 싶은데 초산은 40주~또는 40주 이후에 낳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진통을 견딜 자신도 없지만 제왕은 수술이라... 저는 간단 시술조차도 안해봤어요... 임신 전부터 무조건 제왕 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임신 전부터 치질도 있음) 또 제 주위는 저처럼 키가 작아도 자연분만(유도분만)을 하시더라고요...ㅜㅜㅜㅜ 그래서 고민이 되네요... 지금 19주인데 추후 아기 크는 걸 보고 해야하는지... 아기가 크지 않으면 제왕하기 아깝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고 정말 어렵고 고민돼요...

댓글

27

  1. 흑 ㅜㅜ 저는 원래 치질없었는데 첫째 자연분만하고 치질이 생겼어서 치질때문에 힘드시면 제왕하시는것도 좋은거같아요ㅠㅠ 첫째 자연분만때 치질심해지니 둘째 벌써부터 치질 또 생기네요ㅠㅠ

  2. 저도 조건이 되면 자연분만 생각중이에요! 무섭지만ㅋㅋ

  3. 전 무조건 제왕이여~^^

  4.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우선 자연분만을 생각하고있어요ㅎ

  5. 전 양수과소로 1월에 첫째 유도분만 했는데 둘째도 유도분만 생각이 드네용 ,,,,, 집에서 병원까지의 거리가 1시간이라 갑자기 진통오면 멘붕 올까봐 남편이랑 이야기 많이 해욬ㅋㅋㅋㅋㅋ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다들 자연분만 계획 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