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 ㅜㅜ 저는 원래 치질없었는데 첫째 자연분만하고 치질이 생겼어서 치질때문에 힘드시면 제왕하시는것도 좋은거같아요ㅠㅠ 첫째 자연분만때 치질심해지니 둘째 벌써부터 치질 또 생기네요ㅠㅠ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다들 자연분만 계획 하시나요?
분만 방법을 마음속으로(?) 어느정도 정하셨을거 같아 여쭤봐요. 저도 웬만해서는 자연분만 하고 싶은데 초산은 40주~또는 40주 이후에 낳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진통을 견딜 자신도 없지만 제왕은 수술이라... 저는 간단 시술조차도 안해봤어요... 임신 전부터 무조건 제왕 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임신 전부터 치질도 있음) 또 제 주위는 저처럼 키가 작아도 자연분만(유도분만)을 하시더라고요...ㅜㅜㅜㅜ 그래서 고민이 되네요... 지금 19주인데 추후 아기 크는 걸 보고 해야하는지... 아기가 크지 않으면 제왕하기 아깝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고 정말 어렵고 고민돼요...
댓글
27
저도 조건이 되면 자연분만 생각중이에요! 무섭지만ㅋㅋ
전 무조건 제왕이여~^^

탈퇴한 유저
우선 자연분만을 생각하고있어요ㅎ
전 양수과소로 1월에 첫째 유도분만 했는데 둘째도 유도분만 생각이 드네용 ,,,,, 집에서 병원까지의 거리가 1시간이라 갑자기 진통오면 멘붕 올까봐 남편이랑 이야기 많이 해욬ㅋㅋㅋㅋㅋ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