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두 막29주됐어요. 그전까진 한두번 배뭉침이라면 요즘 특히 잠들기전에 계속 뭉쳐서 왼쪽 정면 오른쪽 위치 바꿔주다가 잠들어요ㅠ 오늘은.. 저두 앉거나 설때 배뭉치고 걷는데도 막뭉쳐서 넘힘들었어요 그러다 눕거나 그럼 다시 괜찮아지고 그랬어요 태동도 쎄지고ㅋㅋ 원래 이러는 시기인가봐요ㅠ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ㅠㅠ도와주세요,,
이제 막 29주차된 임산부입니다! 임신전에 워낙 천장 보고 정면으로 자는게 습관이라, 아기 가지고는 옆으로 자라고 해서 옆으로 자려고 노력하는데도 자연스럽게 자다보면 천장보고 자고 있더라구요ㅠ 주위에 말들어보니 편한자세로 자는게 젤 좋다고 해서 스트레스 안 받고 있었는데..! 남편 말로는 제가 천장보고 잘때는 숨을 잘 못쉰다고 하더라구요... 어제 밤에 좀 깊게 잠들어서 자는 내내 천장보고 자다가 갑자기 배가 넘 욱신욱신 거리고 뭉쳐서.. 새벽부터 깨서 옆으로 누우니까 다시 말랑말랑해지긴했습니다.. 근데 오늘따라 유독 앉아있거나 서있으면 하루종일 배가 딱딱하고 욱신욱신거리고 누우면 말랑해지는데... 이거 병원 가야하는건가요? 이때까지 29주동안 특별한 배뭉침이 없었어서 너무 걱정되네요..ㅠㅠ 저같은 분들 있으신가요..?ㅠㅠ
댓글
15
저 28주인데 쌍둥이라 단태아 낳은 친구들이 제 배보고는 단태아 만삭수준이라 하더라고요! 26주때부터 정면으로 누우면 누가 목을 조르는것처럼 숨쉬기가 거의 안됐어요~ 저번주에 병원가서 물어보니 배가 커지면서 폐를 누르게되어 그럴수있다며 옆으로 자라고 하더라구요ㅠ 그리고 이제 배뭉침있을수있다며 배가 얼마나 자주뭉치는지 배뭉칠때마다 체크해서 자주뭉치는것같으면 바로 병원방문하라고 하셨어요! 신기하게도 병원다녀온날부터 배가 뭉치기 시작하더라구요! 하루에 3~4번정도라 아직은 체크만 하고있어요! 정 걱정되시면 병원가셔서 수축검사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별일 없을테니 너무 걱정마세요^^
저 내일이 28주인데 배뭉침이나 일어나고 눕고할 때 배,허리 통증이런거 크게 없었거든요😭 저도 똑같이 천장보고 자는 자세가 제일 편해서 그렇게 자기도 했구요 중간중간 물론 자세 바뀌기도 했지만요 🙃 근데 이번주부턴 갑자기 뽕뽕맘님처럼 숨쉬는것도 그렇고 누군가한테 온 몸을 얻어맞은것처럼 아파서 걱정이긴한데 피비침이나 강력한 통증은 아니라서 다음주에 검진때문에 병원가니 그때 물어보려고요! 뽕뽕맘님은 이렇게나 걱정하실정도면 병원가서 의사쌤께 말씀드리고 아기 건강한지 보고 오셔야 마음이 편하실 거 같아요😭🥲 저도 피비치거나 아파서 걱정되면 병원가서 아기 바로 확인했는데 계속 걱정하는것보단 확실히 아기 상태 확인하고 눈으로 보고오니 마음이 편하더라구요 너무 걱정하며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시간내셔서 동네병원이라도 다녀오셔요😢 뽕뽕이 잘 놀면서 엄마 반겨줄거예요! 별일없길 바라요🫶

뽀끼맘님…ㅠㅠㅠ 감사합니다…ㅠㅠ 넘 위로가 되는 댓글이네요ㅠㅠㅠ 괜히 천장보고가정면으로 자서 아기한테 안좋을까봐 걱정했는데… 해주시는 말씀이 뭔가 위로가 되네요 정말ㅠㅠㅠ 낼 아침까지 계속 그럼 병원다녀와야겠아요ㅎㅎㅎ감사합니당🥹🥹💖💖💖
전 26일5일차인데 병원 검진전날 배붕침이 너무 심해서..새벽에 병원가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하다 잠들어서 물어봣더니 경부길이부터 재시더라구요!! 그러더니 정상이라고.. 하고 왓어요 병원갓다온날도 배가 너무 뭉쳐서 힘들엇어요 ㅠ이상이없다니다행이지만.. 혹시모르니 병원가보세여!! 확인하고 오는게 젤 편해요!!^^ 글구배뭉침만을땐물평소보다 많이먹으래요 한번에조굼씩아니고마니마니용! 초음파쌤이 알려줫어용 히히

오ㅠㅠㅠㅠ꿀팁까지 감사합니당,,, 지금 바로 물 마셨어요ㅎ휴ㅠㅠ 낼까지 뭉치면 병원가봐야겠어욥… 감사합니다ㅠㅠㅠ

아참!! 찬물말고 따뜻한거용!! ㅎㅎㅎㅎ
저도 자주뭉치는데 쉬어서 뭉친게 풀리면 괜찮다고하시더라구여! 너무 자주 뭉치면 경부길이 재달라구해보세요ㅜㅜ

ㅠㅠ넵 낼까지 그럼 병원가서 경부길이 재봐야겠어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