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캐바캐라서 자연분만으로 쑥 쉽게 나왔다는 사람도있고, 자연하다가 고생만하고 수술했는데 수술 후 고통따위는 진통에 비교할 수 없다며 자연분만을 힘들어한 사람도 있어요- 아픔은 산모님들 몸에 따라 다 다르니 가장 맘님에게 맞는 방법을 잘 찾아보세요! 저는 남편이 휴무가 쉽지않은 직업이라 간호해줄 수 있는 날짜나, 분만 후 제 중요한 스케줄 등 고려했을때 아기가 나올때까지 기다릴수 없어서 제왕하려구요! 너무 걱정마세요 💪🏻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자연분만과 제왕.. 끝없는 고민 미치겟어요 ㅠ
하.. 인생 노빠꾸로 살아오던 저인데… 자분이랑 제왕은 수도없이 빠꾸 중이에요 ㅠㅠ 원래 디스크랑 척추층만이ㅡ잇어서 무조건 선택제왕해야지 햇는데.. 후불제가 엄청나다는 주변 이야기와.. 생각보다 아가 머리가 작은탓에 .. 그리고 필라테스 시작햇더니 또 후고통이 적다는 자분에 자꾸 눈길이 가네요 ㅠㅠㅠ 맘님들 ……… 선택하셧나요?? ㅠ 남편도 이건 자기 영역밖이라며 제 선택 존중한다는데 .. 미치겟어요 😌😌🙃🙃😶 요즘 누워서 분만후기만 계속 찾아보고 잇네요 ㅎ
댓글
15
둘다 무섭고 두려운데 그나마 할수있을꺼 같은걸로 고르는거겠죠? 저는 선택제왕하랴구요!
저도 척추측만이 있고 오랫동안 통증달고 살았지만 상황만 괜찮다면 자분했음 해요! 영상보니 무섭고 눈물도 나고 그렇지만 다 장단이 있으니ㅋ 선택의 여지없이 응급제왕 걸리면 어쩔수 없고.. 내려놓는 중입니다ㅋ 치질로 하반신 마취도 해봤고 기흉으로 전신마취도 해봤지만 출산경험은 없어서 운명에 맡겨봅니다..
저는 자분으로 시도하려고요 ㅎㅎ 많이 고통스럽겠지만 자분으로 꼭해야지 하고 항상 생각해왔었어용
초산이구 선택제왕할거에용 제주변엔 제왕으로 다 잘 낳아서 아직 큰 걱정은 없습니당ㅎㅎ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