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인사이동 시즌에 맞춰서 들어가야돠서 8/1일부터 9/31일까지 육휴 쓰고,10/1-1/29일까지 출산휴가, 1/30일부터는 다시 육휴 붙여서 써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출산휴가
병원에서 근무중인 꼬물이 엄마에요!!! 10월 25일 출산 예정일이라 9월1일부터 휴가를 쓸까 생각중인데 언제쯤 신청을 해야되는지 몰라서 글써봐요 ㅠㅠ 출산휴가 쓰신분들 계실까요??
댓글
12
제가 10월 13일 예정일인데요. 고용센터에 물어보니 8월 30일부터 출산휴가 가능하다고하더라고요

45일전이아닌데도사용할수있다는건가요??????

출산 후 45일만 보장되면 된다고했어요~~
45일을 남겨야 해서 9월에 들어가실 거면 육아휴직 섞어 쓰셔야 해요ㅎㅎ

육아휴직을 연달아 쓸수있는거엿군요!!!!! 좀 더 알아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네 가능해요! 저는 육아휴직을 먼저 쓰게되면 융아휴직을 쓰다가 출산과 동시에 출산휴가90일 소진 휴 다시 육아휴직 남은기간 쉬실수 있어요~ 전 그렇게 할 계획이라 알아봤어요!
뒤로 45일은 최소 남겨야해요ㅠㅠ 저도 예정일이 24일인데 계산해보니 최대한 빨리 들어간다해도 9월 중순쯤이더라구요! ㅠㅠ

저도 그때쯤으로 생각하고 있어야겠어요ㅠㅠㅠㅠ

넹 ㅠㅠ 10월 25일 부터 이전으로 45일 세어보세요~~ 저는 최대한 뒤로 많이 쉬고싶어서 10월1일 자로 들어가려구요!
출산휴가는 출산 후에 45일이 남아야되서 9월1일은 넘 빨리들어가는 걸껄요~?

어우,, 너무 어렵네요ㅠㅠㅠ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