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제왕절개요 저희쌤은 어릴수록 제왕절개 추천하시더라구요ㅜㅜ 그리고 첫째인경우도요! 젊은 분들이 하시게 되시면 몸매가 안돌아온다고도 하고 성관계를 하게될때도 예전같은 느낌이 나지 않는데요. 그리고 산부인과는 출산후유증으로 돈번다고 할 만큼 자연분만후 후유증이 많다고 하시더라구요. 의사쌤도 제왕하셨다고 하시고 가족분들도 다 제왕시킬거다라고 하셨어서 더 마음굳힌..ㅋㅋ 골반도 넓은 편이 아니고 자연분만 체질인 분은 100명중 3명꼴이라고 하셔서 저는 제왕절개로 정했습니당.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제왕절개vs자연분만
임신초기부터 자연분만 할거라고 하던 제가 ,,, 병원에서 3번째 안쳐지는 자궁이라는 소리 듣고 이대로면 진통이 안와서 유도분만/제왕절개 해야할거라고 말씀하셨어요 ㅜㅜ 요가도 하고 산책도 하는데도 오늘 진료에서 아직 하나도 안처졌다고 하시네요 .. 아직 남았다고 운동 꾸준히 해보자고 하시지만 그래도 걱정이라 ... 다른분들은 제왕절개랑 자연분만 결정하셨나요 😥
댓글
20
저는 3대굴욕도 싫고 회음부 찢느니 배 찢겠어!! 했는데 세상에 양가에서 제왕 반대하는거 있죠🙄
유도후 10시간 진통 끝 제왕했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아픈거 다 알고 수술한 최악의 케이스죠 ㅎㅎㅎ 둘째는 자연스럽게 제왕이에요
전자분이요!ㅜㅠㅋㅋ

ㅠㅠㅠ 부러워요 정말 🙂😥
저도 고민했지만 주위말들어보고 이런저런 생각끝에 제왕으로 결정했어여

다들 제왕쪽 생각하고 계시군요 !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