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혼인신고 안하신분 계신가요?

사정때문에 아직 혼인신고를 안했는데 애 낳고나서도 몇년동안은 못할것 같아서요ㅜㅜ 혹시 안하시는 분은 언제 하실 예정이신가오?!

댓글

11

  1. 저도 개인사정으로 혼인신고 나중에 해야하는데 저는 아이 남편 밑으로 올리기로 했어요~! 출생신고를 남편이 하면 된다고 해요. 이게 엄마 밑에 올렸을 때 보다 나중에 혼인 신고후 절차도 간단하대요!(엄마 밑으로 애기 올리면 나중에는 아빠가 인지절차? 같은걸 따로 해야한다고 해서요)

    1. subcomment icon

      감사합니다~😍

  2. 저도 남편이 내국인 이 아니라서 혼인신고 못했어요 .아주 고민 입니다.9월 출산 인데 애기 호적을 저 한테 먼저 올려야 합니다

  3. 다 각자의 사정이 있는건데 아기한테 너무 미안해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아요 😭 안하고 싶어서 안하는 게 아니라 이유가 있어서 그러신건데요 뭐 ㅠㅠ 다만 다른분들께서도 말씀하신것처럼 아기 낳고 출생신고를 누구쪽으로 할 지 어떤게 더 좋은지 남편분이랑 잘 상의해보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요즘엔 결혼 후에도 여러 이유로 다들 혼인신고 늦게하기도 하니 괜찮아요 저도 결혼 후 1년지나고 했어요 !

  4. 저랑 같은시네요... 저도 사정때문에 혼인신고를 못햇어요.. ㅠㅠ 매일 고민되고 맘이 그래요...애기낳고혼인신고안하면 엄마성따라출생신고해야한데서.. 그것도 맘이아프네요 ㅠㅠ 전 언제 할지 모르겟어요.. 힘내요..

    1. subcomment icon

      저도 같은 상황이라 알아봤는데 혼인신고 안해도 아빠성 쓸수있는걸로 아는데 아닌가요?? 😱😱

    2. subcomment icon

      전알아본건아니구 ㅠㅠ 고딩엄빠???그거 프로그램에서 혼인신고를 안하면 엄마성해야한다구 나오길래... ㅋㅋㅋㅋㅋㅋㅋ 아빠성만 쓸수잇다면 그나마 조쵸!! 저알아본거아니니간 제말은 신경 쓰지마세여 티비에서 하는얘기만 들은거라 ㅠㅠ

  5. 저두아직안했는데 ,,,, 애낳기전엔 하려구요ㅜㅜ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혼인신고 안하신분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