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분은 일시불, 제왕은 후불제라고하지만 첫찌 자분원했지만 애기가 뱃속에서 숨을 못쉬고잇다해서 37주 0일에 유도시도하다가 자궁문 안열려서 결국 제왕햇어요 ㅋㅋ 그래서 두찌 제왕 확정이구요 근데 저는 유도할때도 진통 1도 안겪어서 , 제왕하고도 한 3일 ? 힘들긴햇지만 ㅋㅋ 회복도 빠르고 제왕하길 잘햇다고 생각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분만 방법 결심했어요
공식적인 예정일는 9월 17일 그 전에 추석이 껴있어서 혹시나 진통이 오면 연휴라서 병원에 의료진이 최소한만 있을 수 있잖아요? 남편도 회사가 멀어서 진통 왔을 때 연락해도 바로 올 수도 없고 입원기간이랑 조리원 들어가는거랑 생각해서 9월 1일이나 2일에 제왕절개 하는걸로 결정했어요 ㅋㅋㅋ 조리원이 남편이 들어갔다가 한번 나가면 다시 못들어와서 제왕 하고 퇴원해서 연휴 하루이틀 전에 조리원 들어가면 연휴동안 같이 있을 수 있기에 어제 남편이랑 달력 들고 한참 토론했어요 ㅋㅋㅋ 친정엄마는 무조건 자분 강조하는데 애를 제가 낳지 엄마가 낳나요 자분 해도 어차피 훗배앓이땜에 또 아프다는데 어차피 아픈거 애 낳을 때라도 편하게 낳고자 ㅋㅋ 다들 분만 방법 결정하셨나요?
댓글
23
전거의제왕결정염 ㅋㅋ언제나올지 모르는 시간과 뼈뒤틀리는 고통이 더 시르네용 ㅠㅠ
전 42세노산이라 저나름한참고민하다갔는데 쌤이 제왕권하시더라고요ㅋ 고민한시간이 의미없이 ㅎ제왕으로 확정이요 전20일예정일이어서 명절지나 낳으려면거의39주잘채워야하는데 아가가 잘맞춰주길ㅎㅎ바라고있어요
꺙 좋은 결정하셨어요! 저는 처음부터 자연주의출산으로 정하고 병원도 맞춰갔습니다 :) 열심히 준비중이에요🙏
저는 첫째 무조건 자분하려고 유도했다거 진통 걸렸는데.... 애거 안내려왔어요. 9센치 벌어졌는데 10시간 만에 수술했어요. 진통걸린 상태에서 수술하면 회복이 느리대요. 그래서 저 무지 고생했어요ㅠㅠㅠ 제왕 결정하신거 잘하신거에요 왜 제왕하면 애를 꽁으로 낳았다고 생각하는지 모르겠어요ㅠ 둘째는 자연스럽게 제왕이지만 선생님이 진통 오고 수술하면 힘들거라고 미리 날 잡자고 하셨어요 ㅎ 저도 9월 2일 정도 할 계획이에요 ㅎ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