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치질 이시면 뚝뚝 흘러용 ㅠㅠ (치질수술경험자)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갑자기 원인모를 소량 하혈..뭘까요
저는 변비가 심한편은 아니라 항상 눈뜨자마자 대변을 보는데요 22주차즘 평소때처럼 대변을보고 물로씻고 나왔는데 새빨간 피가 뚝.뚝.몆방울 나왔고 다행히 일시적인것 같았지만 너무 놀래서 바로 진료보던 산부인과 가서 진료봤어요 갑자기 간거라 바로 진료가능한 아무의사분께 진료받았는데 자궁저길이도 확인결과 안정적이고 아기도 건강하고 질쪽에는 출혈이나 이상이없다면서 의아하시는데 좀 황당하더라구요ㅠ 출혈은 있는데 원인이나 흔적은 없다는게.. 치질이라면 통증이라도있을텐데 항문쪽 고통도 없어서 도대체 이게 머선일인지...지금도 당황스러워요 혹시 저랑 비슷한 경험하신분 있거나 의심될만한 다른 상황이 있을까요? 그냥 이증상 무시해도 될까요 답답해서 베동분들께 문의해봅니다
댓글
24

내치질은 뮌가요?ㅜ 이대로그냥 일상생활해도 괜찮은거죠?

치질이 외치질 과 내치질이 있어요! 쉅게 말하면 항문 괄약근이 밖과 안이 있는데, 밖같은 경우는 뭔가 튀어 나오기도 하고 아픈게 바로 느껴지는데, 내치질은 통증은 덜느껴져요. 대신 찢어지면 피가 하혈처럼 흘러요;; 임신중엔 어찌 못하구 나중에 출산 후 항외과 가보셔야 할거같아용! 방법이 수술뿐임 ㅠㅠ

아 이렇게 쉽게찢어지는게 치질이라니ㅜㅜㅋ 자세한답견 감사해요 또하혈하면 여의사있는 항문외과 찾아봐야겠네요
저도 일주일전 대변봤는데 혈흔이있어 병원에 달려갔어요 다른문제는 아무이상이없다고 ㅠ 심장떨어지는쥴 그러시더니 좀쉬래요

문제없다니 다행이시네요ㅜ많이 놀라셨겠어요

그러게용~꼭잘지내다 우리아가들이 10 월에볼수있기를♡♡
만약 항문쪽에 나는 피가 아니라면 저같은 경우 오래 서있거나 스트레스, 무리한 활동으로 인한 자궁경부가 약해짐으로써 소량 출혈이 나서 안정을 취하는 중이에요~

글쿤요 저도 무리는 최대한 삼가야겠어요 알파맘님 그래도 안정취하면 대부분좋아진다하니 얼른 컨디션 회복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저도요.. 어제 딱딱한변봣는데 피가섞여나와서 놀라서 질쪽살짝닦아보니까 아닌거여서 ... ㅎㅎ 유산균을알약으로바꾼디 갑자기딱변을 봣네요

저도 베동님들 글보니 초기에 토끼똥같은 변 볼때 무리된게 늦게 출혈로 나온건가봐요ㅜ출산하면 다끝나겠죠?ㅠㅠ
항문쪽에서 나는 피에요 ㅠㅠ저도 가끔 나더라구요

찰떡이 맘님은 항문에서 나는걸 바로아셨네요 ㅜ 병원은 따로 안가보신거죠?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