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는 남편이 원하는 이름과 제가 원하는 이름이 달라서 한글자씩 양보하기루 했어요 😂 그랬는데 나름 예쁜 이름이 되어 반정도 만족스럽네요 ㅋㅋ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아기 이름 어떻게 지으실예정이에요?
ㅎㅎ 이제 슬~~ 아기이름에 대해 생각해보려하는데 어떤방법으로 지으실거에요~~? 철학관??
댓글
21
저는 한글날이 예정일이라 한글로 지었어요ㅎㅎㅎ
저도 위에 나비님처럼 첫째때부터 아빠 성과 제 성을 따서 '김유땡'으로 정하구서 이것저것 생각하다가 제일 입에 붙고 마음가는 '김유하'로 짓고 지금 둘째는 딸인데 '김유수'로 했어요~
저는 아기가태어나면 미국시민이라 한국이름 영어이름 공통으로 부를수 있는걸로 지으려는데 초이스가 많지않네요ㅠ

저희아기도 이중국적이라 처음에는 한국이름 영어이름따로할까했는데 이름하나인게좋을거같아서 지금한국에살아서 성은한국성인 제성으로하고 이름만 한글썼을때 괜찮은 영어이름 생각중이에요
저두 몇개 맘에드는거 철학관 가져가보고 그이름 된다하면 쓰고 안되면 지어주는거에서 고르려해요 :-)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