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지난 임신때 비슷한 증상으로 소파술 받았었어요. 주수에 비해 아기가 작고 심장소리가 들리지 않았는데 만약의 가능성을 열어두고 1주일 후에 다시 초음파 받은 후 유산 확정 받고 수술했어요. 수술은 엄청 간단하고 금방이에요. 전 국소마취만 해서 회복도 빨랐구요. 한 이틀 푹 쉬고 일상생활 했어요. 몸에는 큰 무리 없었지만 마음 회복은 좀 걸렸네요. 수술 받을 때도 눈물이 주륵 났었고요. 임신의 20%는 유산으로 끝난다고 해요. 대부분의 초기 유산은 엄마의 건강이나 생활 습관과 무관한 태아 염색체 이상이래요. 다음에 더 건강한 아이가 찾아오길 바라며 수술과 회복 무사히 마치시길 바랍니다.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7주 5일 예상 심장소리가 안들린대요
오늘 병원을 다녀왔는데 애기 심장소리는 물론 반짝임도 안보인다고 계류 유산이라고 하네요 소파술 하자고 하시는데 믿기지가 않네요 시간이 지나봤자 저한테만 안좋다는데 기다리면 들릴 확률이 없을까요..? 소파술 경험하신 분들 있으신가요? 경험자 있으시면 공유좀 부탁드려요ㅠㅠ
댓글
6


탈퇴한 유저
페페맘님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소파술 예약하고 왔어요 마음 단단히 먹고 잘 이겨내겠습니다! 도움과 응원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선생님이그리말씀하셨으면빨리하셔야해요 그시기에는아기집.난황심소보고듣고가능한데ㅜㅜ어차피수술당일날혹시나해서초음파한번더보거든요.마음의준비하시고금식하셔서잘보내고오세요.곧건강한아기찾아올거에요


탈퇴한 유저
까꿍이맘님 감사해요! 안그래도 소파술 예약했어용 마음 단단히 먹고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면 건강한 아이가 찾아올거라 믿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저도 두번 그렇게 소파술 했어요...기다려봤자 배만 아프고........ㅠㅠ새벽에 응급실 갔는데 의사선생님이 한번 봅시다 하고 기구 끼웠는데 그냥 아기집이 주륵 나왔습니다...의사선생님이 아이고 하고 놀라세요........ 마음은 아프지만...기다리면 산모가 아파요....ㅠ다음에 천사가 찾아올거에요 저도 건강하고 튼튼한 10주차 아기 품고있어요..!!


탈퇴한 유저
축복맘님 감사해요! 안그래도 내일 소파술 예약했어요 아기와 잘 이별하고 마음 추스리면 건강한 아이가 찾아오겠죠! 넘 감사합니다~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