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자연분만 or 제왕절개 결정하셨나요?🥲

안녕하세요~ 이번이 첫아이라 무지한 부분이 너무 많아요ㅜㅠ 분만도 저는 병원에서 산모상태 보고 결정해주시는건 줄 알았는데 특수한 경우가 아니면 산모가 결정하드라구요ㅎㅎ이런것도 몰라가지고ㅜㅜ.. 주변분들 후기로는 자연분만시 붓기빠지거나 회복이 빨라서 좋다고하시고, 제왕은 출산 시 고통이 덜하니 좋다고하시고..원하는날짜에 낳을수있어서 사주에 맞춰 낳기도하시고 .. 다양한 이유들로 장단점이 있겠지만 저는 자연분만의 회복이 빠르다는게 가장 중요하게 느껴져서 70%는 자연으로 기울었어요ㅎㅎ 그러다가 막상 31주차가 넘어가고 하루하루 커가는 아기 몸무게나 키를 듣고나니까..아 내가 진짜 낳을수있을까 너무 무섭고 걱정되더라구요ㅜㅜ 다들 저처럼 갈팡질팡 중이신가요?저만 아직 이런고민 중인지 다들 어떻게 결정하셨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당..☺️

댓글

33

  1. 저는 쌍둥인걸 아는 순간부터 제왕이다 생각했어요~ 대학병원 교수님이 아기둘다 머리가 밑에 있으면 자분할 생각있냐고 물어보셨는데 전 아주 단호게 "아니요 수술하겠습니다"라고 했더니 교수님 웃으셨어요 ㅎㅎ

  2. 저는 자분이요^^ 전 제왕하고 일주일 못 움직이고 누워 있을 자신이 없어요 자분하고 잠시 쉬었다가 돌아다니고 싶울꺼 같아요^^ 어떤 분은 병원가자마자 진통제 놓아서 진통없이 두아이를 낳았다고 하시는 분도 계시구요 케바케 케이스가 많으니까요^^

  3. 저는 무조건 제왕이요 ㅋㅋㅋㅋ 이미 초기때부터 제왕하겠다고 했더니 날짜 진작에 잡아주셨어용

  4. 산부인과의사들의 분만선택법도 재밌더라고요 계획적이신분은 내의지가확실히반영되고시간도명확한 제왕을! 어떤분은 진통이어떤지겪어보고싶고 회복이 빠르고싶어서 자연을 선택하시더라구요 저는자연주의 분만 선택했어유:)

  5. 저두 아직 같은 마음이에요 ㅠㅠ 자분하고 싶은데 고통이 상상이 안되어서 무섭기도 하고… 빨리 끝나는 제왕 하고 싶다가도 후고통이랑 흉터가 싫고 ㅠㅠ흑흑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자연분만 or 제왕절개 결정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