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쌍둥인걸 아는 순간부터 제왕이다 생각했어요~ 대학병원 교수님이 아기둘다 머리가 밑에 있으면 자분할 생각있냐고 물어보셨는데 전 아주 단호게 "아니요 수술하겠습니다"라고 했더니 교수님 웃으셨어요 ㅎㅎ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자연분만 or 제왕절개 결정하셨나요?🥲
안녕하세요~ 이번이 첫아이라 무지한 부분이 너무 많아요ㅜㅠ 분만도 저는 병원에서 산모상태 보고 결정해주시는건 줄 알았는데 특수한 경우가 아니면 산모가 결정하드라구요ㅎㅎ이런것도 몰라가지고ㅜㅜ.. 주변분들 후기로는 자연분만시 붓기빠지거나 회복이 빨라서 좋다고하시고, 제왕은 출산 시 고통이 덜하니 좋다고하시고..원하는날짜에 낳을수있어서 사주에 맞춰 낳기도하시고 .. 다양한 이유들로 장단점이 있겠지만 저는 자연분만의 회복이 빠르다는게 가장 중요하게 느껴져서 70%는 자연으로 기울었어요ㅎㅎ 그러다가 막상 31주차가 넘어가고 하루하루 커가는 아기 몸무게나 키를 듣고나니까..아 내가 진짜 낳을수있을까 너무 무섭고 걱정되더라구요ㅜㅜ 다들 저처럼 갈팡질팡 중이신가요?저만 아직 이런고민 중인지 다들 어떻게 결정하셨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당..☺️
댓글
33
저는 자분이요^^ 전 제왕하고 일주일 못 움직이고 누워 있을 자신이 없어요 자분하고 잠시 쉬었다가 돌아다니고 싶울꺼 같아요^^ 어떤 분은 병원가자마자 진통제 놓아서 진통없이 두아이를 낳았다고 하시는 분도 계시구요 케바케 케이스가 많으니까요^^
저는 무조건 제왕이요 ㅋㅋㅋㅋ 이미 초기때부터 제왕하겠다고 했더니 날짜 진작에 잡아주셨어용
산부인과의사들의 분만선택법도 재밌더라고요 계획적이신분은 내의지가확실히반영되고시간도명확한 제왕을! 어떤분은 진통이어떤지겪어보고싶고 회복이 빠르고싶어서 자연을 선택하시더라구요 저는자연주의 분만 선택했어유:)
저두 아직 같은 마음이에요 ㅠㅠ 자분하고 싶은데 고통이 상상이 안되어서 무섭기도 하고… 빨리 끝나는 제왕 하고 싶다가도 후고통이랑 흉터가 싫고 ㅠㅠ흑흑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