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산후도우미 어떻게 하시나요??

산후조리 2주 후 타지에 있는 친정에서 조리를 할거같아요. 부모님 없이 집에서 하면 산후도우미 하겠지만 친정에서 부모님 도움을 받는데 도우미까지 필요할까요??

댓글

11

  1. 저도 2주 조리원 퇴소 후 친정엄마가 해주시기로 했는데 엄마는 요리 청소 저 잠깐 낮잠잘때 애기 봐주는 정도로만 해주시고 나머진 제가 하기로 했어요~ 안맞는 도우미분 오시면 스트레스 받을것 같아서 일단은 이렇게 시도해 보려구요!

  2. 저는 아직도 고민이요 🥲 제가 워낙 강박증이 심해서 물건 제자리에 없고 조금도 지저분한걸 못봐서요. 그런데 주변 맘들은 진짜 도우미 오실때라도 자야한다고 강력추천 하더라구요 집안일 거슬리면 아이만 케어해달라고 말하고 제가 정리정돈하면된다고 하니, 잠못자는게 두렵기도하고 마음이 조금 기울고있어요

    1. subcomment icon

      맞아요 새벽에도 못자고 남편 출근하게 되면 잘 시간도 없으니 도우미분 오시면 그때 좀 자둬야 한다 하더라구요..전 잠도 잠이지만 아기 케어를 처음에 혼자 못할까 싶어서 걱정이 되어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3. 저도 친정이 가까워 고민이었는데..아무래도 아기 키워보신지 30년넘은 엄마보다는 첫 아이라 아이 씻기는법,기저귀 가는법,재우법 등더 전문가분께 배우고싶어서 도우미이모님 신청하려구요ㅎㅎ

    1. subcomment icon

      저도 그 이유때문에 못해도 일주일정도 신청하고싶은데 또 저희집이 아니라 친정집이라 엄마가 불편할까싶어서 고민이 되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4. 저는 그냥 죽이되든 밥이되든 혼자하려고요 ㅜ 지인들 쓰는거 많이봤는데 육아방식이 다르다던가 잔소리아닌 잔소리를 한다던가 괜히 불편하다고 하드라구여! 그렇다고 이제오지마세여 할수있는 성격도아니라 ㅠ

    1. subcomment icon

      헉 정말요? 혼자서 많이 힘드실텐데 대단하세요! 출산후 30일까진 할수있다고 하니깐 혹시나 힘드시면 생각해보세요!!

  5. 쓰시는분들은 쓰시고 이건 진짜 친정어머니께 여쭤보심이... 저아는언니는 친정엄마가 일을 좀 하셔서 친정집에잇을때도 산후도우미 불렀어요~~!

    1. subcomment icon

      엄마는 도우미없이 하고 필요하면 부르자고 하는데 아직 고민이 되네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