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원글 기다렸는데 다행이에요ㅠㅠ 요즘 통 소식이 없으셔서 걱정했는데 말이죠ㅠ 쑥쑥이 이제 쑥쑥 클일만 남았네용ㅎㅎ 남은기간 다른 이벤트 없이 쭈욱 행복한 일만 가득할거에요!! 앗 그리고 저도 무조건 선택제왕 할꺼랍니당..그 엄청나다는 진통을 견딜 자신이 없어요ㅠㅠ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저 퇴원했어요.

맘님들 응원해주시고 걱정해 주신 덕분에 자궁수축이 잘 잡혀서 무사히퇴원했어요. 자궁수축이라는게 그냥 뭉침이랑 차원이 달라요. 첨에는 살짝 뭉친건가 싶다가도 점점가면서 악 소리나게 꽉 조이듯이 딱딱해지고 배에서 막 열이나고 옆구리바늘로찌르듯이 엄청아팠어요. 자궁이 딱딱해지니 쑥쑥이도 불편한지 몇시간동안 엄청쎄게 차고 참다참다 식은땀나고 어지럽고 진통까지와서 새벽에라도 응급실 가길 잘했지 의가사 더 참았더라면 큰일날번했대요 ㅠㅠ 자궁경부길이도 짧아졌다가 주사맞고 안정되니 3.6까지 다시 돌아왔어요. 의사쌤이 28주정도에 이런증상꽤 있다고하셔서. 평소랑 다르게 조금이라도 불편하면 참지말고 꼭 병원와서 태동검사 수축검사 해야한대요. 맘님들도 평소보다 뭔가다르게 배가자주뭉치고 아픈느낌 있으시면 꼭 참지마시고 새벽이라도 응급실 가셔야 해요. 말로만듣던 (라보파) 수액 맞으면서 부작용인지 닝겔맞는 내내 심장두근거림 손떨림 땜에 숨이잘 쉬여지지 않앗고 온몸이 엄청 부었어요. 3시간 한번씩 항생제 맞고 혹여나 아기한테 안좋을까봐 수액맞는동안 아가한테 너무 미안하고 속상했어요. 그리고 또 코로나 검사해야 입원할수 잇어서 코를 두번이나 찌르고. 닝겔맞을때도 혈관이 안보여서 3번이나 찌르고. 간호사가 자꾸 잘못찌르니 막 욕나올뻔. 🤬 아기가 진짜 잘못될까봐 얼마나 걱정되고 아프고 서럽던지 병실에서 펑펑 울었어요. 그리고 몇시간동안 진통을 겪어보니 순산하신 맘님들 너무 존경스럽고 갑자기 엄마생각도 많이 났어요. ㅠㅠ 저는 이번조기진통 겪어보고 순산은 죽어도 못할거 같아요. 그냥 아프기전에 제왕절개 할려구요. 어우 ~~~~~~. 열몇시간씩 진통을 어떻게 참아요. 그아픔 다신 상상하기도 싫네요 ㅠㅠ. 이새벽에 폭풍태동중인 우리 쑥쑥이 주수에 맞게 잘 크고 이제 1.1키로래요 ㅋㅋ. 쑥쑥아 엄마가 수축 와서 많이 불편하고 아팠지. 막달까지 배안에서 좋은것만 많이 섭취하고 3키로만 넘기자 화이팅 ❤️❤️❤️❤️❤️❤️ 그리고 아가야 잠좀자자 이새벽에 너무 움직여서 엄마가 힘들다~~~~. 폭풍태동땜에 잠이안와서 긴글 한번적어봤어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맘님들도 아무이벤트 없이 막달까지 건강하게 키워서 순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13

햇살맘님. 걱정해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진짜 조기진통을 겪어보니 너~~~무 아팟어요. ㅠㅠㅠ. 그냥 진통오기전에 제왕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서 저도 제왕을 선택했어요 ㅋㅋㅋ. 말로 표현할수 없는 고통 ㅠㅠ. 진짜 진통이면 얼마나 더 아팠을까요? 상상하기도 싫어요. 햇살맘님도 만출까지 아무 이벤트없이 건강하게 출산하시길 바랍니다.
어머 쑥쑥이맘님 퇴원글 기다렸어요 ㅠ 저랑 주수 비슷하셔서 남일 같지 않고 ㅠ 아이고 몸고생 맘고생 정말 많으셨네요... 쑥쑥이맘님 글 읽고 배뭉침 심하면 바로 병원 가려구요!!!! 그래도 쑥쑥이 이제 1키로 넘고 건강하다니 천만다행입니당 이제 2달 조금 더 남았지용? 앗 저도 제왕절개 할꺼에용 ㅋ 막달까지 우리 건강하게 품고 있자구용 🙂 퇴원 축하드리고 이제 좋은 생각만 해용

덩이맘님 ㅠㅠㅠㅠㅠ. 다행이 3일만 입원하고 나왓는데 너무 힘들었어요. 진짜로 배뭉침 심하시면 꼭꼭 병원가세요. 참다가 큰일나요. 이제 두달 조금 남았어요. 제왕하면 예정일 2주전에 수술날짜 잡힌다던데. 9월말쯤이면 쑥쑥이도 덩이도 볼수 있을거 같아요. 덩이맘님도 제왕하려구요? ㅋㅋㅋ.저는 진짜 순산은 못할거 같아요 . 우리 만출까지 건강하게 화이팅 하자구요. ❤️❤️❤️
고생많으셨네요 다행히 좋아지셨으니 남은기간 아이와 즐거운시간 보내세요🤗

네 꼬물이맘님도 남은시간 이벤트 없이 만출까지 화이팅요. ❤️❤️❤️
수축도 잡히고 경부길이도 길어져서 다행이에요. 저는 임당검사랑 정기검진때 갔다가 수축에 자궁경부길이2cm라고 입원권유해서 짐 입원3일째에요ㅋㅋ저는 그냥 배뭉침이겟거니 햇다가 검진와서 입원하라길래 뭐지 하고 입원후 라보파 맞는중입니다ㅋㅋㅋㅋㅋ 쑥쑥이맘님은 얼마나 입원하셨나욤??

2cm정도면 밑빠진 증상 꽤 잇으셨을텐데 괜찮으셧어요? 저 3일째 수축이 잘 잡혀서 퇴원했어요. 라보파 부작용증상 없으신가요? 저는막 퉁퉁 붓고 심장두근거려서 3일내내 잘 자지도 못햇어요. ㅠㅠ. 수축이 빨리 잘 잡혀서 언능 퇴원하시길 바래요.

그냥 그게 생각해보면 밑빠짐 증상인가봐요ㅋㅋ당연히 임신하면 그런건줄 알앗는데 아니었더라구요ㅋㅋㅋㅋ저도 두근거림이.. 근데 수축약 중단할수 없다하더라구요ㅠ 집에서 눕눕 잘 하세용!!
수고하셨어요 ㅠㅠ 쑥쑥이도 엄마도 건강하게 출산하시길바라요~~~ ♡

ㅠㅠ 너무 힘들었어요. 조이 엄마님도 건강하게 만출까지 화이팅요. ❤️❤️❤️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