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나 순식간에 진행돼요...? 곧 30주인데 미리 출산가방 싹 싸놓아야겠어요 ㅋㅋㅋㅋㅋㅋ 너무 축하드립니다 고생하셨어요!!
2026년 6월 베동
/ 자유주제
경산모 출산
오늘 새벽에 둘째 출산한 경산모입니당 38주 3일에 3.3키로+2센치열려서 유도 날짜 잡고 왔는데 내진하고 나서 가진통도 자주 오고 밑빠짐 증상이 더 심해지길래 그냥 자연 진통 기다려보자 했거든요 그런데 아무리 기다려도 ㅋㅋㅋㅋ 몸만 힘들고 진통올 기미가 전혀 안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유도 취소한거 살짝 후회중이었는데 첫째때 (39주 6일차에 낳음) 화장실 청소하고 그날 새벽에 진통왔던거 생각나서 이번에도 과연 올까 하고 하루종일 집안 뒤집어 엎어 대청소 했거든요 ㅋㅋㅋㅋㅋ 새벽 한시쯤에 배뭉침 시작되길래 혹시나 하고 순산해요 어플 켜고 체크해봤더니 OMG 순식간에 10분 간격으로 좁혀지더라구요? 휘리리릭 샤워하고 병원 갔더니 새벽 두시쯤 됐었는데 5센치 열렸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두시간 안에 아기 나올거 같다는거에요(첫째때 10시간 걸림 ㅜㅜ) 어리둥절 + 정신없이 지나가는 진통 병원 도착한지 두시간 반만에 둘째 만났네용 3.74키로로 태어난 우리 둘째 ㅋㅋㅋㅋㅋ 어쩐지 너어어어무 아프더라… 경산모는 확실히 진행 속도가 빠르네요 (그렇다고 안아픈거 아님 ㅠㅠ) 출산 준비중이신 분들 ㅠㅠ 진짜 다들 순산하세요
댓글
4

저도 너무 놀랐어요 병원 가자마자 낳은 느낌;;;; 저도 파워J라 출산가방 30주쯤에 싸놨는데 미리 싸놓길 너무 잘했다 싶더라고요 경산모는 언제 어떻게 낳을지 모른다고 하잖아여 😂😂 출산까지 몸조리 잘하시구 순산하세용!!!!!!
38주 3일 당일에 낳으신 거예요? 며칠 뒤에 낳으신 거예요? 저도 경산이고 38주 1일 태아 3.4kg라서 자연진통만 기다리고 있어요... 끝내셨다니 부럽습니다ㅜㅜ 저도 대청소를 해야할까 봐요... 고생하셨어요!!

저 39주 2일차 새벽에 낳았어요!!! 예정일까지 기다렸음 4키로에 낳았을거 같아요 ㅋㅋㅋㅋㅋ순산하시길 기원할게요🙏
2026년 6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