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도 터미타임 못하고 손만빨고 그러는데 제가 진짜 이렇게 리액션한다고 할 정도로 오버하고 웃어주니깐 어느날부터 엄청 잘해요ㅎㅎ
2026년 1월 베동
/ 육아고민
147일차(4개월)
아기가 터미타임에 관심도 없고 터미타임을 시키면 엎드려서 손가락만 빨고있어요; 장난감을 앞에서 흔들어봐도 제가 앞에서 재롱피워도 관심이 없어요ㅎㅎ 병원에서는 배밀이 연습시키라는데 터미타임도 안 하려하고 배밀이는 택도 없고ㅠ 때되면 한다고 걱정하지말라는데 엄마마음이란게 참... 저랑 비슷한 상황이시거나 이셨던 분 계실까요?ㅠ
댓글
11

정도가 지나치게 리액션해야할까요ㅋㅋ어렵네요ㅠㅋ

진짜 저는 춤도 추고 별짓 다했어요🤣🤣

아?ㅋㅋ 저 너무 얌전했네요;;ㅋㅋ
배위에서 터미타임 먼저 시켜보시거나 단단한 바닥에서 할때 얇은수건 가슴밑에 받쳐서 조금 쉽게해주시면 관심가질거같아요

단계별로 진행하긴 했는데 손만 빨아요ㅜㅋ
저희아가 써먹본방법인데요. 어마어마하게 리액션 해주기 쨍한색상 장난감으로 관심끌기 안되면 소리나는장난감(PET에 쌀,콩넣고했음) 막 세상에서 제일 멋지고 제일잘했다고 온몸으로 온 얼굴표정으로 잘한다잘한다 해주세요. 저희아가 뒤집기 되집기 배밀이 앉아있기 발잡고놀기 엄빠배위에서 서기 등등 4개월에 다 마스터했어요.

와 4개월에 다 마스터요?! 어마어마한 리액션ㅋㅋ 해봐야겠네요!!

화이팅 입니닷
저희 아기도 4개월 때 터미타임 진짜 싫어했어요 😅 엎어두면 바로 손 빨고 바닥 핥고 울어서 걱정 많이 했는데 어느 날 갑자기 뒤집기 성공하더니 터미타임도 훨씬 잘 하더라고요. 병원에서도 문제 없다고 하셨으면 너무 조급해하지 마시고 짧게 자주 시켜보세요. 아기들 발달은 정말 어느 날 갑자기 되더라고요 😊

그렇담 다행이네요ㅠ 첫 아이다보니 더 쓸데없는 걱정만 느는 것 같아요ㅎㅎ
2026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