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6월 베동

/ 자유주제

모유수유

6/8 자연분만했어요 첫날은 몰라서 못하고 다음날부터 물리긴했는데 오늘 4일차 모유가 나올 생각을안해요ㅠㅠ 매번 신생아실 가서 가슴 물리다가 분유멕이는데 얼마나 속상하던지 호르몬때문에 미안해서 눈물이 계속나요.. 가슴마사지 받으면 효과있다길래 예약했는데 효과 있겟죠?ㅜㅜ 저처럼 오래 모유 안나오셨던분 있으세요?

댓글

4

  1. 혹시 유축 하시나욤? 출산3~4일차부터 유축기로 2~3시간 마다 유축 해주면 점점 양이 늘면서 나온던데 그래도 안나오시는걸까용??

  2. 아이 분만한 시간 기준으로 72시간 지나야 젖이 조금씩 돌아요! 그때 유축으로 자극 좀 해주면 도움이 되더라구요~ 초반에는 밀가루나 당분 있는것들 먹으면 유선에 기름끼는것처럼 막히고 당분이 높으면 젖이 좀 끈적해지니깐 젖이 늘때까지는 수분섭취하시면서 음식 조심해보세요! 그리고 잠을 많이 못 자거나 스트레스 받으면 더 안나와용 ㅠㅠ 마음 편하게 잠도 좀 주무시면서 회복하세여

  3. 아기 직수하고나서 분유먹이시는거죠? 아기가 빨면 금방 모유생길거에요ㅠ 아직 젖도는 느낌이 안드시는거면 기저부마사지 틈틈히 해보세요. 따뜻한 물도 자주드시구요! 제친구는 유도로 낳앗는데 첫 한달은 젖이 거의 안나와서 매일 울었대요ㅜㅜ 그래도 돌까지 완모했어요

    1. subcomment icon

      와 한 달씩이나 안 나왔는데도 계속 시도하신 것도 대단하고 그러니까 정말 모유수유가 된 것도 신기하네요...!

2026년 6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