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기가 잘 안크는거라면 더 위험할수도 있고 뱃속에서 또 너무 크면 낳기 힘들어서 낳아서 키우는게 제가 생각했을때도 더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막상 낳으면 그렇게 작은 무게 아닐수도 있어서 유도분만하면 좋을거 같아요!! 저도 둘째 유도분만했었는데 자연분만 성공했어요 충분히 잘 하실수 있어요 화이팅하세용!!
2026년 6월 베동
/ 자유주제
38주 5일차에 유도분만 날 잡았어요
임신 기간 중 큰 이슈 없이 저도 아기도 모두 건강한 상태로 왔는데 막달 되면서 아기가 잘 안 크고 작다고 하시며 38주 5일차에 유도분만 하자고 하셔서 날을 잡고 왔어요~ (37주차에 2.6kg였어요) 주변에서는 아기가 작으면 오히려 뱃속에서 더 키운 후에 낳아야 하는거 아니냐고 하는데, 의사 선생님께서는 잘 안 크는게 오히려 아기한테 안 좋을 수 있어서 일단 낳아서 키우는게 좋다고 하셔요! 저도 병원을 믿고 진행하려고 하는데 아무래도 유도분만 하는 자체가 무서워서ㅜㅜ 혹시 비슷한 케이스가 있으실까요..???
댓글
11

힘이 됩니다아🥹🥹 화이팅 해볼게요! 감사합니다~~

네 순산하세용!!!
저는 양수부족 이슈로 오늘 입원하러ㅜ갑니다....! 실패할 확률이 높은 것 같아서.... 일단 가서 원장님과 상의해보려고요...! 하루라도 도전해보고.... 제왕할지ㅠ...! 저도 37주 3일차고 애기는 36주에 2.5키로였어요 ㅠㅠ

순산 하셨나요..!!! 무사히 예쁜 아가 만나셨길🙏🙏🙏
막달되서 아기 갑자기 크면 그게 더 안좋아요 ㅠ 37주에 2.6이면 적당한거아닌가요? 40주 3일유도했다가 응급제왕한 케이스에요 유도분만 쉽지않습니다.. 기계 계속 배에 두르고있어야되고 자연진통보다 훨씬아파요

모든 출산 과정이 정말 쉬운게 없는 것 같아요 ㅠㅠㅠㅠ 그래도 아기를 믿고 화이팅 해볼게요..💪💪💪 감사합니다~~
저는 37주에 2.3키로였는데 이때까지 태동 초음파 이슈 없고 애가 성장지연아니고 작은애 인것같앗어요 유도를 추천하셔서 오늘 유도분만 입원하기로 햇는데 (유도랑 자연진통중에 선택하라고 하심) 오늘 취소햇어요ㅎ 내일(39주) 진료보고 아기 상태봐서 유도를 다시 잡을지 자연진통 기다릴지 결정하려구요 성장지연 아니고 작은애면 자연진통 기다리는게 나을것같아서요 초산 유도는 실패율도 높아서 제왕리스크 줄이려고 남편이랑 상의해서 결정햇어요 많이 찾아봣는데 성장지연이나 엄마한테 이슈있는거 아니면 작은애라고 무조건 유도분만은 안해도 된다는게 제 판단입니다!! 선생님도 선택지를 준거보면 필수는 아닌듯 해서요

저도 만약에 선택하라고 하셨으면 자연진통 기다렸을 것 같아요! 지금은 차라리 유도분만 전에 자연진통 걸리길 바라며 엄청 움직이고 운동하고 있어요..🥹 답글 감사합니다!! 순산 하시길 바라요🙏
후기에 태반 영양공급이 잘 안되서 작은경우에는 조금 일찍 낳아서 키우는게 낫다고 들은거같아요~ 2.6키로가 넘은거면 자가호흡만 잘되면 니큐 들어갈만큼 작은것도 아니니 걱정안하셔도 될거같아요! 유도분만이 쉽지 않긴 하겠지만..ㅠㅠ

유도분만 성공 사례만 찾아보면서 자신감 키우고 있는데 그래도 걱정되는건 어쩔수 없나봐요.. 답글 감사합니다!!🩷
2026년 6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