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그랬는데 38주 1일차 진료에서도 2.4키로 예상된다고 낳아서 키우자고 하셔서 바로 당일 입원 후 유도분만했어요. 8시간 정도 후에 출산했고, 아기는 예상대로 작았지만 잘 크고 있습니다!
2026년 6월 베동
/ 임신고민
작은 아기 유도분만
전 외국거주중인데, 배둘레가 조금 작아서 다시 초음파를 보러갔는데 애기가 37주 4일에 2.2-2.4 키로 예상이라 조금 작다고 유도분만 해야할수도 있다고 하시는데, 혹시 이런케이스 있으실까요?
댓글
3
저도 37주차에 2.6으로 아기가 작다고 하셔서 38주 5일차에 유도분만 날 잡았어요! 그런데 어제(38주 1일차) 마지막 진료 가니 2.8로 금새 커있더라구요…! 그래도 예정된 날짜에 유도분만 진행하려구요~~~
저도 36주차 2.2kg 37주차에 2.7kg라더니 어제 38주차 갔더니만 다시 2.5kg라고 .. 오차가 있을 수 있다면서 작다고 고기많이 먹고 많이 걸으라하시더라구요 자연진통 안올수도 있다고 39주차 검진까지 가보고 자연진통 안오면 40주차에 유도잡자고 하셨어요
2026년 6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