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6월 베동

/ 자유주제

자연분만

39주3일 차에 진료보러 갔었는데 갑자기 입원하라는 말과 3센치 열렸다는 원장님.. 안 아팠냐는 원장님.. 그냥 조금 아프길래 가진통인가 하고 진료날까지 참았어요했더니 웃으시며 입원 일단 하자는 원장님.. 하루 입원하더니 간호사분이 진통이 다 사라졌다며 집에 가서 주말에 진통오면 오거나 이상없음 월요일 아침에 오라규해서 다시 집으로 귀가… 새싹아 안 나얼 거야..??? 입원했다 다시 집으로 귀가한 엄마들 이쒀..??

댓글

7

  1. 앗.. 제 친구도 3센치 열렸는데 금방 나오겠다는 상태로.. 가진통을 2주동안 겪다가 날짜 잡고 입원했는데 막상 애기가 안내려와거 응급제왕했어요..!! 아기는 정말 자기가 나올 준비가 되어야, 나오는것 같아요! 제왕이든 자연이든 순산하시기를 🙏

    1. subcomment icon

      헉.. 응급제왕이라뇨ㅠㅠ 일단 저는 수요일에 유도분만 잡자하시는 거 같애요ㅠㅜ

  2. 저 첫째때랑 비슷해요. 39주3일에 진통와서 갔는데 2센치 열렸다고 병실에 몇시간 있다가 오래걸릴것 같다고 다시 집에 갔다가 하루 자고 39주5일에 낳았어요. 진통 30시간 넘게 했던 기억이…ㅠㅠ

    1. subcomment icon

      전 진통이 그닥 없어요.. 이게 짐통인지 그냥 가스 차면서 아픈 건지 헷갈릴 정도..??? 오늘 병원가니 4센치 정도 열렸다는데 왜 저 아무렇지 않죠..??????

  3. 3센치정도 열렸으면 ㅎㅎ 입원해서 진통기다리다가 진행안되면 촉진제 쓰던데 ㅎㅎ 그래도 3센티 열린거보면 금방 태어나시겠네요^^ 순산하세요^^

    1. subcomment icon

      그래용..?? 저는 집가서 기다리라 그래서 알겠다 하고 그냥 집왔어요ㅋㅋㅋㅋ 쫒겨나듯이 왔답니다..

    2. subcomment icon

      의사샘마다 다르신거같아요^^ ㅎㅎ 진통체크 잘하셔요♡

2026년 6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