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르몬 탓이 커요ㅠㅠ 첫째때는 조리원에서 매일 밤마다 울었어요..ㅎㅎ... 주변에 다른 둘째맘도 그랬어서 이번엔 조리원 아예 안가겠다 하시더라구요
2026년 6월 베동
/ 자유주제
눈물이 막 나와요..
호르몬 탓일까요..? 출산 10일 남았습니다. 제왕절개 수술할거라 무섭기도 한데 날짜가 다가올수록 어느정도 무섭고 두려운건 극복했다고 생각했거든요. 근데 어제부터 뭔가 힘들고 무섭고 서럽고 눈물도 막 나고ㅜㅜ 아까도 혼자 밥 잘 차려먹고 수박도 잘 먹고 과자도 잘 먹고 드라마 보면서 게임하고 잘 놀고 있었는데 갑자기 눈물이 펑펑 쏟아져요.. 산전 우울증 같은거도 있나요? 하아.. 싱숭생숭합니다ㅜㅜ
댓글
3
호르몬때문일거에요. 그리고 출산 그것도 제왕절개수술에 대한 무서움도 있을거구요. 저도 첫째 유도날짜 잡아놓고 몇일전부터 출산하는꿈만 꿨어요 ㅎㅎ아기 태어나면 행복가득이실테니까 몇일만 좀 더 힘내세요! *◡̎*
저랑 같은 날에 수술이시네요!! 아무래도 처음 겪어보는거라 뒤숭숭할수밖에요 ㅜㅜ 막달에 호르몬때메 그런경우도 있다더라구요.. 그래도 저는 다시는 없을 남은 임신 기간 즐기려고 노력중입니다! 아기볼생각하며 힘내보아요 화이팅!
2026년 6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