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모자동실도 해보셨으니 조기퇴소 하시고 집 가셔도 잘 하실 것 같은데요! 돈 내고 편하려고 가는 곳인데 불편함이 더 크면 있을 필요가 하나도 없다고 생각해요. 전 첫째 때 아예 안 가긴 했는데 너무 잘 한 선택이었고, 제 주위에도 여러가지 이유로 조기퇴소 한 엄마들 많아요! 위약금 고민 없으시다고 하니 더더욱 조기퇴소에 한표요~
2026년 6월 베동
/ 자유주제
조리원 기한 다 안채우고 중간퇴소???
지금 조리원에 입소중인 상태인데 집에가고 싶어서요ㅜㅠ 입소한지는 2일째인데요.. 제가 대학병원에서 출산해서 입소할때 많은 검사들을 하고 입소를 하였는데 48시간 모자동실하고 아기가 신생아실에 들어갈때 또 검사를 해야한다고 해요.. 검사비용도 별도이고요.. 대학병원에서 출산하고 아기가 신생아 중환자실에 있다가 나온터라 검사도 많이 하고 아프기도 많이 아팠어서요..ㅠㅜ 또 신생아실에 아기는 엄청 많은데 아기 봐주시는 선생님이 3분밖에 안계셔서 저희 아기 괜히 들어갔다가 더 예민해져서 나올까, 잠도 잘 못자는거 아닌가 걱정도 되구요ㅜㅜ 그리고 첫날에 산모가 왔는데 산모를 불러놓고 거의 체감 1시간정도의 오티를 했어요ㅜㅠ 원래 시간은 2,30분정도였지만 체감상 1시간정도 같이 힘들었네요ㅠㅜ 여기 시설을 전부 끌고다니시면서 배째서 아픈산모를 오티를 해주시더라구요.. 제가 힘든 티를 내니까 그제서야 끝내주셨어요ㅜㅠ 집에가도 남편이 계속 있어서 도와주니깐 괜찮다고 생각했거든요.. 전 솔직히 조리원에 마사지받고 싶어서 마사지때문에 들어온거였거든요;; 이런저런 이유로 중간 퇴소하고 그냥 집에가고 싶은데 제가 이상한걸까요?ㅜㅠ 집에서 혼자하면 힘들까요?? 중간퇴소하면 이상한가요..???ㅠㅜ 산후도우미도 오기로 되어있기도 하구요..ㅠ 참고로 위약금은 없고 이용한 금액만 결제하면 된다고 합니다..ㅠㅜ
댓글
8
이틀차면 제일 집에가고싶을때에요 몸도 회복안되서 힘들고 ㅠ 집에가면 더 힘들어요 ㅠ 삼사일 지나면 나아져요 ㅎ 근데 퇴소할때쯤되면 집에가기싫어요 ㅋㅋㅋ
전 경산인데 전광석화로 예약해놨던 조리원 오늘 출산예정일 7일 앞두고 취소했어요... 그런 마음 드시는 거 백분 이해합니다 2주간 갇혀 있어서 갑갑했어요 근데 애가 첫째면 집에 가시면 기저귀하나 갈 줄 몰라서 멘붕 오실 거예요 물론 하다 보면 다 알게 되는 거고 시간 문제지만, 몸이 교통사고 난 상태와 같으니 조리원에서 쉬시는 걸 추천해요. 단, 퇴소하고 집에 가서 집안일에 손 하나 까딱하지 않아도 남편분과 산후도우미가 다 해주셔서 조리원에서처럼 쉴 수 있는 여건이 보장된다면! 집 조리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집 조리에 대한 유튜브 찾아보세용...
조기퇴소 하지마세요.... 뜯어 말리고싶네요... 저는 첫째때 출산 후 혹시나하는 이슈가 있을까싶어서 병원조리원으로갔어요 저만 병동에서 층만옮겨서 이동하면됐었구요. 모자동실도 없었어서 잘있다나온 기억이 있네요 셋째때는 대학병원 출산 후 일반조리원가서 모자동실하면서 너무 후회했구요 집에갈까싶었는데 그게 더 고생일꺼 알아서 잘버티고 나왔어요 이용한 날짜 계산은 조리원 할인 안들어간 일반금액으로 처리되서 생각보다 환불 많이 안되요 잘생각해보세요 저는 그래도 조리원에 있는거 추천합니다
지금도 몸이 힘들어 보이시는데 집가면 진짜 힘드실꺼 같으신데요...

222... 중간퇴소하시는 분들 계셔서 이상한 건 아닌데요. 지금도 힘드시면 집 가면 몇 배로 더 힘들어요. 산후도우미 불러도 힘들어요. ㅠㅠ 그냥 조리원 계셨다가 나오는 게 조금이라도 더 쉴 수 있어요. 그리고 남편은 도움 별로 안돼요.ㅠ
2026년 6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