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수+유축 병행하셔야해요 새벽유축이나 수유 꼭 하셔야해서 유축해서 남편이먹이고 풀쟘은 불가능이에요… 안그러면 젖몸살엔딩+젖량줄어요 풀유축이면 외출할때도 유축기 들고가야하고요…ㅎ 시간되면 젖이줄줄 웁니다 새벽에도 유축기돌리는거 은근 힘들어요 ㅠ 세척도 해야하고 손목도 아파요 그래서 젖양많아도 새벽수유나 외출때 유축기엔딩 안하려는분들은 단유하시는거에요 유축보다 직수가 편하고 빨라용 ㅎ
2026년 6월 베동
/ 육아고민
유축해서 수유하는거 어때?
조리원에서 3~4시간마다 기본 80ml넘게 유축하고있어 모유양이 잘나와서 분유하기엔 좀 아깝고 분유값도 드니까 유축기 대여해서 유축모유로만 수유하는거 어때? 유축해서 냉동실에 보관하면 새벽에 남편이 먹일수도 있고 외출도 되자나 술이나 자극적인 음식도 중간에 먹을수있구
댓글
7
전 유축수유 1년 완모했어요!! 말씀하신것처럼 유축수유하면 번거로운것도 많지만 습관들여지니 괜찮고 무엇보다 외출이나 다른 가족들이 아기를 봐줄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에요!!👍🏻

유축기는 대여하셨나요?? 그리고 젖병이랑 깔대기는 몇개로 돌리셨어용?
저두 유축수유 직수 병행 하면서 1년 완모 했어용 초반에 직수가 안되서 유축수유먹이면서 직수연습도 틈틈이 해서 직수도 성공하고 직수 끝나면 유축하고 얼리고 그랬어용 제가 없을때 남편이 유축한거 먹이고 제가 있을때 직수 하는식으로 했어용
저는 첫째 그렇게 100일까지 먹였어요! 분유 + 새벽 1회 직접수유 + 유축 3개월동안 3-4시간마다 유축해야해서 그게 좀 힘들었어요 새벽에도 일어나서 유축하기 ㅠㅠ.. 그것만 감당하신다면 모유 아까우니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기가 성장할수록 양도 늘어나는데 유축 괜찮으셨어요??

점점 갈수록 시간텀을 늘려가면서.. 4시간 5시간 텀으로 했었네요 ! ㅋㅋ 참으면서 텀 늘려가고 그렇게 자연스럽게 단유했어요
2026년 6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