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6월 베동

/ 자유주제

출산후 조리원 못가고..

첫째랑 집에서 감기 걸린채 출산하러 갔다가 출산후 검사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종류가 나와서 조리원 못들어가고 집으로 바로 왔습니다. 바이러스 종류가 감염병 리스트에 있던 초기코로나 종류라 몸이 아프거나 하지도 않고 코만 좀 막히는 상황이예요. 더 어리둥절..ㅋㅋ 어쨋든 감염병이라 이 상황을 이해는 하는데, 자연분만 이틀후 무방비 퇴원당하는거라 괜히 눈물이 좔좔....나더라구요..ㅋㅋ 다행인건지 아기는 마스크낀채 출산후 한번 안아보고 감기증상때문에 한번도 못만나보고 두고 퇴원했습니다.. 집에와도 온가족이 감기상태로 첫째랑 있어야 하니깐요.. 둘째를 낳았지만, 없어요 ㅠㅠ 새벽에 싱숭생숭한 마음으로 대나무숲에 혼잣말하듯 글적습니다. 여름출산이라고 방심했어요.. 다들.. 감기조심하시고 몸건강 잘챙기세요....

댓글

4

  1. 저는 15시간 진통 겪고 제왕엔딩 + 아기 낳자마자 호흡이 안되어서 아기만 니큐가고 혼자 퇴원 + 조리원 자리 없어서 1주 대기 + 입소날에 글 쓰신 분처럼 RSV 양성 = 집조리 엔딩을 맞이했습니다.ㅠㅠ 아가는 결국 낳은 날에서 3주만에 보구요. 혼자 덩그러니 있다보니 눈물도 나고 세상이 저한테 너무하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런데 세상에는 낳아놓고도 1년 2년을 못보고 그런, 더 안타까운 사연들도 많더라구요. 지금은 그 때를 생각하면서 힘들어도 행복한 육아를 한 지 3개월이 되어갑니다. 남의 불행으로 안도를 하면 안되지만 작성자님도 마음이 허하고 힘드실 것 같아 제 이야기로라도 위안이 되길 바라요.

  2. 아이고 세상에 집조리 준비도 되어 있지 않을 텐데 무방비로 집에 와버리셔서 황당하시겠어요ㅠㅠ 전 예정일 일주일 전에 조리원 취소하고 집조리 결정했어요. 저도 둘째예요. 둘째랑 처음부터 온전히 함께하고 싶고 완모 마음도 있어서 그랬어요. 집에 좌욕기랑 건식 족욕기 등 들이시고 조리 잘하세요~!

  3. 저는 코로나는 아니지만 애기가 자가호흡이 잘 안된다고해서 태어나자마자 니큐에 들어갓어요 지금 어느덧 14일째인데 저도 애기를 낳았는데 없어요,,,다들 모자동실하는데 저만 유축하고,,,ㅎㅎ 조리원 라이프도 다끝나가는데,,, 호르몬 때문에 눈물이 자주 흘릴수도있는데 그래도 긍정적으로 잘 이겨내세요 !!!

  4. 아휴ㅠㅠㅠ 몸도아프고 마음도 아플텐데 ㅜㅜㅜ ㅠㅠㅠㅠ 몸잘챙기셔야될텐데요ㅠㅠㅠ

2026년 6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