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6월 베동

/ 자유주제

자연진통 기다리다가 결국 유도분만 예약했어요~

오늘 예정일 기준 마지막 진료보고 왔는데 (현재 39주) 자궁수축도 없고 진통도 없고 해서 수요일에 결국 유도분만 잡고 왔어요..! 35주에 자궁수축으로 조산이슈 있어서 눕눕 하고 조심했는데 지금은 나와달라고 해도 나올기미가 없네요😅 유도분만 후기 찾아보는데 결국 제왕엔딩이라는 말이 많기도 하고 현재 아기는 3.3kg 정도에 속골반이 넓진 않다고 해서 저도 결국 제왕엔딩일까봐~~걱정이에요😅 유도분만 성공하신 분들 ~~ 꿀팁있나요😂😂😂

댓글

7

  1. 첫째 양수터져서 유도분만하고 둘째는 날짜잡고 유도분만했어요! 첫째 3.65키로 둘째 3.26키로 유도 성공했어요ㅎㅎ 자궁문 다 열렸는데 애기안내려와서 고생은 좀 했어요..ㅎㅎㅎ

  2. 저 둘째때도 유도했고 오늘 셋째 유도분만 하러 왔어요!! 호흡 잘하고 무통 활용 잘하시고 운동도 계속 진통 있을때 짐볼타면 좀 괜찮아요 성공하실 수 있어요 화이팅!!

  3. 짐볼 많이 타시고, 고양이 자세도 많이 하시고, 아기를 부지런히 아래로 보내 보셔요!!! 유도여도 애가 내려와줘야 덜 힘들어요!

  4. 초산이시죠..? 유도 통증 어마어마해요 자연진통보다 훨씬 아프다고 그러더라구요 저는 41주 2일차에 유도해서 15시간 만에 결국 성공했긴하지만 자궁경부 10센치 열린 상태에서도 골반 밑에서 애기 안내려와서 회음부 5센치 자르고 흡입기 써서 뺐어요 낳고보니 저도 아기 무게가 3.6 정도였네요 꿀팁이라면 중간에 태동검사 부착한거 뗐을때 계속 서서 진통했어요 그리구 내진 자주 해달라고 하세요.. 경부 열리는데 도움 되더라구요 사실 그냥 나올 때까지 악착같이 버티는 수 밖에 없어요

  5. 오 저두 ㅠㅠ 35주차때 자궁수축때문에 단기입원하고 조산방지제 먹으면서 눕눕했었는데.. 38주차 아직 소식이 없네요 ㅠㅠ 일단 자연진통으로 분만하고 싶다고 유도는 최대한 안하고싶다고 말씀드리긴했는데 ㅠ 이번주 진료때 내진해보고 판단해주실것 같아요..

    1. subcomment icon

      저랑 엄청 비슷하네요..!! 저도 자연진통 오길 기다렸는데 아무런 증상이 없이 39주가 되었네요😂 제왕보단 자연분만 하고 싶다고 하니 지날수록 아기만 커진다고 수요일로 결국 유도 잡았어욧.. 몽도리마미님은 꼭 자연진통으로 자분 성공하시길 바래요~!!!!!

    2. subcomment icon

      으아아 내일이시네요!! 유도분만 성공하시길 바래요!! 무통빨 완전 잘드셔서 순산하시길 바래요🥰

2026년 6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