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오면 안나오구나하면서 맘편하게 생각하세요!!그래야 안힘듭니다!!저는 조리원안가고 제왕후 퇴원하고도 모유안나와서 고민많이 했는데 그런다고 달라지는건 없더라구용 억지로 유축하니 찔끔 나오는정도 였었거든여 그래서 맘편히 분유랑 모유 같이 조금주다가 2~3갤 억지모수하다가 단유하고 계속 분유주고 그러면서 키웠는데 지금은 누구보다 밥(유아식)도 잘먹고 잘 놀고 애교도 넘친답니다 저도 신생아때 온전한 모수못해서 많이 우울했는데 지나가보니 그렇게 울고 있을게 아니더라구요 육아는 그때만 하는게 아니니까요 육아는 장기전입니다 모르면 여기도묻고 물어가면서 그렇게 하면되더라구요 화이팅하세요! 엄마맘편한게 최고의 육아입니다 육아는 매순간 새로운 퀘스트깨기입니다 명심하시길 :)
자유 베동
/ 자유주제
양수터져서 3주빨리 유도분만했는데..
양수가 터져서 예정일보다 3주나 빨리 유도분만했어요. 바로 입원해서 촉진제 맞고 16시간 진통 끝에 낳았는데.. 진짜 너무 힘들고 지쳐요 입원 기간 내내 창있는 감옥같아서 우울하고.. 오늘 조리원 왔는데 오티시간에 유축얘기하다보니 다른 분들은 유축하고 모유 먹이고 하는데.. 전 젖 돌 생각도 안하고, 아가만 보면 무섭다는 생각밖에 안들어요.. 나만 뒤쳐지는거 같으면서 아기한테 미안해지고 괜히 밥먹다가 울컥하네요.. 진짜 호르몬의 노예가 됬나봐요..😭😭
댓글
10
몇주에?
저도 모유 너무 먹이고 싶어서 공부도 많이 했는데 병원에서 계속 유축량 15미리였어요 ㅋㅋㅋㅋ 저도 새벽마다 울었어요... 젖양이 부족한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유축이 잘 안되는 가슴이 있어요 젖양은 퇴원하고 애기 계속 물리면 결국 늘어요 걱정 말아요 벌써 포기하지 마시구 그냥 애기 직수 시도만 계속 하시면서 집에 가면 잘 하겠지 마음을 편하게 먹으세요 젖양은 12주까지 계속 늘어요 심지어 단유하고 나서도 다시 먹이면 다시 나오는 게 모유랍니다 아직 한참 남았어요 돈워리 애기 키우는 거 별 거 없어요 그냥 씻기고 먹이고 재우고 이거만 하면 돼요 뒤쳐진 거 절대 아니에요 육아 레이스는 길~~~~~~~어요. 저도 첨에 모유수유에 큰 어려움을 겪었지만 애기 친구 엄마들 중에 모유수유 제일 오래 했고 둘째도 15갤째 잘 먹이고 있어요 오래 가는 사람이 결국 제일 많이 가는 거에요 모유수유 정말 가치 있으니까 미리부터 포기하지 마시구 안되는 걸 절망하지도 마시구 마음 편하게 먹으세요 집에 가시면 다 잘 될 거에요 무조건 잘 할 수 있어요 애도 낳았는데 뭔들 못할까
많이 힘드시죠ㅠㅠ 저두 병원, 조리원 생활내내 울었던 것 같아요 모유수유 하고 싶어서 유축도 열심히 했는데 젖양은 늘지도 않고 묵직하니 아프기만 하고.. 다른 분들은 모유팩에 가득 내는데 저는 터무니없이 적은양에, 새벽마다 울면서 유축한 젖병 씻고 그랬어요..ㅠ 아기는 너무 보고싶은데 모자동실하기에는 무섭고 남편 보고싶고 별생각 다들면서 넘 외로웠어요 그래두 다 지나가요! ㅠㅠ 아기랑 시간 보내다보면 무서움은 점차 사라지고 잘해내시게 될거예요!!! 스텝바이스텝!! 같이 힘내요!!

ㅠㅠ 감사해요!! 같이 힘내봐요!!!
지금은 엄마몸만 생각하세요!! 엄마몸이 너무 힘들고 지쳐서 그래요 .. 잠시 아이는 선생님들이 계시니 걱정마시고 유축이나 모성애 이런거 너무 걱정마시고 맘편히요.. 너무 힘들땐 원장님이나 실장님께 상황 설명드리고 천천히 아이랑 친해지고 싶다고 상담받는것도 좋아요! 너무 걱정말아요♡ 맘님처럼 느끼는 맘들도 많아요♡

위로가 많이 되네요ㅠ 하도 모유수유 얘기를 임신할때 부터 들어서 은근히 신경쓰였나봐요..

요즘 분유가 얼마나 좋은데요!! 저는 첫째둘째 다 완분이에욤♡ 이번셋째도 초유만 조금 먹이고 바로 완분할 예정이에요^^ 육아는 어떠한 정답도 없어요~~ 그러니 남들 이야기 듣지마욤^^* 몸조리 잘하셔욤~~
자유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