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예정일은 12월인데 8월부터 산전휴직 4개월 쓰고 출산휴가 3개월쓴다고 회사에 말했어요. 몸이 딱히 불편하기보다 스타트업이고 사업이 불안정하다보니 스트레스도 많고 휴직하고 태교와 건강에 집중하려고 해요.
자유 베동
/ 임신고민
산전육휴 길게쓰는건 비추하시나요?
다들 애 낳고 나서 애랑 더 오래 같이 있기 위해서 최대한 출근할 수 있을 때까지 다니시는 것 같은데 저는 15주 쯤에(8월쯤) 산전 육휴 쓰고 싶거든요 ㅠㅠ 일도 힘들고 좀 쉬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흑 내년 1월이 출산예정일이라 그럼 5개월을 쉬어버리는건데 이렇게 오래 쉬는거 좀 양심(?)없나요 이때 하고싶은 것도 하고 그러고 싶어요 혹시 산전 육휴 길게 써보신분 계실까요? 출산 후에 애랑 같이 있을 시간이 줄어드는게 제일 큰 고민이긴 하지만요 ㅜㅜ
댓글
22
저도 처음엔 너무 빨리들어가고싶어서 산전육휴 길게쓰려했는데 나중에 써야될일이 생길수도 있구 곧 안정기라 그냥좀더 다니기로했어요 ㅜㅎㅎ
사바사입니다 컨디션 안좋으면 길게쓰실수있죠!전 컨디션이 좋아서 출산임박했을때까지 출근했답니다ㅋㅋ
몸쓰는일이 많은 직업이라 아기집 확인하자마자 육휴썼어요~ 아이가 초등학교가면 엄마가 꼭 필요해서 아껴두라는 말도 들었는데.. 그때가서 생각하려구요…ㅎㅎㅎ 일단 지금 쉬고싶습니다
저도 산전육휴 2개월 정도 먼저 썼어요
자유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