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자유 베동

/ 임신고민

산전육휴 길게쓰는건 비추하시나요?

다들 애 낳고 나서 애랑 더 오래 같이 있기 위해서 최대한 출근할 수 있을 때까지 다니시는 것 같은데 저는 15주 쯤에(8월쯤) 산전 육휴 쓰고 싶거든요 ㅠㅠ 일도 힘들고 좀 쉬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흑 내년 1월이 출산예정일이라 그럼 5개월을 쉬어버리는건데 이렇게 오래 쉬는거 좀 양심(?)없나요 이때 하고싶은 것도 하고 그러고 싶어요 혹시 산전 육휴 길게 써보신분 계실까요? 출산 후에 애랑 같이 있을 시간이 줄어드는게 제일 큰 고민이긴 하지만요 ㅜㅜ

댓글

22

  1. 저도 예정일은 12월인데 8월부터 산전휴직 4개월 쓰고 출산휴가 3개월쓴다고 회사에 말했어요. 몸이 딱히 불편하기보다 스타트업이고 사업이 불안정하다보니 스트레스도 많고 휴직하고 태교와 건강에 집중하려고 해요.

  2. 저도 처음엔 너무 빨리들어가고싶어서 산전육휴 길게쓰려했는데 나중에 써야될일이 생길수도 있구 곧 안정기라 그냥좀더 다니기로했어요 ㅜㅎㅎ

  3. 사바사입니다 컨디션 안좋으면 길게쓰실수있죠!전 컨디션이 좋아서 출산임박했을때까지 출근했답니다ㅋㅋ

  4. 몸쓰는일이 많은 직업이라 아기집 확인하자마자 육휴썼어요~ 아이가 초등학교가면 엄마가 꼭 필요해서 아껴두라는 말도 들었는데.. 그때가서 생각하려구요…ㅎㅎㅎ 일단 지금 쉬고싶습니다

  5. 저도 산전육휴 2개월 정도 먼저 썼어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자유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