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부모님께는 7주차때 알려드렸고 지금 9주차인데 아직 안정기까진 조심스러워서 친구나 지인한테는 14주쯤 알릴생각이에용 ㅎㅎㅎ
자유 베동
/ 자유주제
임밍아웃
한 8주차쯤에 친언니 상견례 때문에 가족들이 다같이 모이게되는데 가족들한테 그때 공개해도될까요? 너무 이른가요??ㅠㅠ 그리고 친한 친구들한테는 다들 언제쯤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13
상견례자리때는 말 안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그날 주인공은 언니이니까요!!임밍아웃하는 순간 주인공이 바뀔수있어용...제 지인이 겪었던 일입니당..😭

네 절대 상견례 자리에서 알리지않을겁니다..!ㅠㅠ 그날 상견례 때문에 가족들이 다같이 모인김에 알린다는 취지였습니다..! 알리게 되면 당연히 상견례 끝나고 가족끼리 있을때 말할 생각입니다…!ㅠㅠ 그래도 생각해주셔서 감사합니당🥹
상견례는 공적인 성격이긴해도 언니분이 좀 더 주가 되는 날인데 그 때 밝히면 오히려 주목이 글쓴이님한테 쏠려서 언니분 기분이 괜찮으실지 모르겠어요. 개인적으로는 8주차면 안정기에 들어간다해도 12주차까지 유산가능성 있어서 12주 지나고 알려도 안 늦다 생각해요. 전 부모님은 양 가 다 12주 이후에 알렸고 친구들은 가까운 친구는 12주쯤, 좀 먼 친구들은 20주쯤 알렸어요.

제가 너무 오해의 소지가 있게끔 글을 썼네요ㅠㅠㅠ 상견례 자리에서 공개할 생각은 전혀 없었고 그 날 가족들이 다 모인김에 상견례 끝나고 가족들끼리 있을때 공개할 계획으로 쓴 글이였습니다..! 안그래도 기형아 검사까지 하고 밝히는게 좋다는 글도 많이 본터라 저도 8주차가 너무 이른가 고민스러웠는데 현실적인 조언 감사드려요🥲

그부분 인지하고 말씀드린거에요ㅎㅎ 어쨋든 상견례 하고 집으로 돌아왔다고 상견례 끝!!이 아니라 이런저런 얘기가 오간다는걸 글쓴이님도 아시잖아요ㅎㅎ 분명 임신을 알리는건 좋은 일이지만 상대의 성향에 따라 그 상황을 어떻게 받아들일지 모르니까요. 그리고 다른 분들 말씀처럼 1차 기형아 검사 후가 가장 안전한 시기이긴해서 그 때 하시면 다들 정말 기뻐해주실거에요.
전 시댁 친정한테는 임테기보고 바로 알려드리고 친구들한테는 심소듣고 알려줬어요!!~~~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ㅎㅎ 8주차면 심장소리 들을수있겠죠?ㅠㅠ 지금 아직 4주차인데 저도 임테기 확인하자마자 입이 너무너무 근질거렸어요 ㅎㅎ

들을수잇어여!!~ 진짜 저도 너무근질거려서 말햇는데 글쓴님이 편한대로하는게 제일좋아요 !!
딱 좋아요~~!! 친언니 상견례면 정적이고 딱딱한 자리일텐데 기쁜소식 들으시면 가족분들도 기쁘게 얘기 나눌수있어서 좋구 자연스럽게 친언니 아기 계획도 얘기 나눌수있어서 모두가 좋은 분위기가 될수있을것같네요~^^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ㅎㅎ 다른 글들 보면 혹시 몰라서 기형아 검사때까지 말 안하는경우가 있다고 해서 너무 이른가 싶었거든요ㅠㅠ 그래도 딱 좋다는 글보고 조금 안심이 돼요 ㅎㅎ
자유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