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32주 다들 배뭉침 있으신가요??

32주 1일차 입니다 32주 되자마자 배뭉침이 장난이 아닌데 다들 어떠신가요? 어제밤에 배뭉치고 약한 생리통 정도로 통증이있어서 걱정되서 잠을 못잤어요 ㅠㅠ 낮에는 30분~1시간에 한번정도 뭉치거나 좀 걷거나 움직이면 바로 뭉치는데 다들 그러신가요? 갑자기 너무 자주자주 뭉치니 걱정되네요 ㅠㅠ 병원에서는 규칙적으로 자주 그러는거 아니면 괜찮다고 하는데 저만 그러는건지 다들 배뭉침 느끼고 계시나요 요즘??

댓글

17

  1. 저는 첫째 둘째 모두 조산으로 나아서 셋째는 대학병원 다니고 있는데 선생님이 10분안에 뭉침이 자주 있으면 바로 병원으로 오라고 하셨어요 배뭉침 있을때 잘 체크해보셔야해요 그리고 태동에 변화없는지도 꼼꼼히 보셔야 하구요

  2.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저는 32주 5일차인데 산책할때 빨리걷거나 하면 배가 좀 당기는듯한 느낌?말고는 딱히 뭉쳤다는 느낌은 못받았어요.. 자궁에 혈액공급이 원활하지 않으면 수축하면서 발생하는 현상이라는데, 천천히 걷거나 조금 더 천천히 움직여 보시는게 어떨까요?

    1. subcomment icon

      저는 많이 움직이는 편도 아니고 집에서 쉬는데도 그러네요 ㅠㅠ 좀더 휴식을 취해봐야겠어요 ㅎㅎ

  3. 저도 배뭉침 장난 아니에요 ㅜㅜ 병원 갈 때마다 얘기하는데 또 주기적이지는 않아서 딱히 조치 취하진 않았어요 배뭉치는 것 자체는 태아한테 불편함이나 안 좋은 영향 전혀 없다구 걱정하지 말라고 하셨어요!

    1. subcomment icon

      아기한테 불편함이나 영향이 없다구 하니 맘이 한결 편안해지네요 감사합니다🤗

  4. 오랜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있거나, 몸 많이 움직이면 뭉치는 것 같아요! 근데 바로바로 풀리긴해서… 저는 통증은 딱히 없어용!

    1. subcomment icon

      저도 통증 없는 배뭉침은 그동안 좀 있었는데 배뭉침이 잦으면서 통증도 있으니 괜히 걱정이 됐었어요 ㅠㅠ

  5. 일하다가 스트레스 받으면 확 뭉쳐요. 진짜 신기하더라고요 ㅜㅜ 좀 눕거나 걸으면 풀리긴 하는데.. 아프죠 ㅠㅠ

    1. subcomment icon

      맞아요ㅠㅠ 또 배가 뭉치고 불편하길래 방금 누워있다가 30분 잠들었는데 훨씬 편해졌네요 ~!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32주 다들 배뭉침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