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캐나다 사는데 여기는 9월에 새학기를 시작하는데 그 해에 만 4세 이거나 곧 되는 1-12월생 아이들이 같이 입학해요 :) 주니어 킨더가든이긴 하지만 많게는 12개월 정도 차이나는 아이들도 다 함께 입학하지요. 아마 정부에서 외국거 따라하나보네요. 근데 너무 대책없이 바로 실행에 옮기는거 아닌가 싶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만5세 초등학교 입학 기사 보셨어요??

2022년 9월에 태어난 아이, 2021년 1월에 태어난 아이는 발달이 넘사벽이지 않나요??? 기사 보고 너무 놀랐네요 ㅠㅠ
댓글
21
취업시기를 당겨서 출산율을 높인다는데 무슨 개소리인지 모르겠어요......

ㅋㅋㅋㅋ 진짜 무슨 개소리래요. 볼수록 어이가 없어요 이번정부

안그래도 폭염에 만삭이라 힘들어 죽겠는데 화가 나서 더 더워요 😡😡😡
헉 저희 남동생 및 외가쪽 이모 외삼촌이 다 초등교사인데.... 잘 모르지만 가끔 들어보면 지금 1학년도 손많이가고 애기뽀짝 하다고햇는데.... 😐 뭘 근거로 입학연령을 낮추는걸까요?; 찾아봐야겠네요 ㅎㄷㄷ
아니 이걸 굳이 이렇게나 앞당길 필요가 있는걸까요.... 요즘 애들 코로나땜에 학교생활 적응도 쉽지 않아서 8살이어도 어려워한다던데... 이해가 안가네요ㅠㅠ
말도 안되는 것 같아요. 그렇게 되면 안될듯;;;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