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검사한번 해보세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15주차에 이런가요?
15주차 들어서고, 아침에 일어나려고 하면 머리가 핑 돌아서 도저히 한번에 일어나질 못하겠고, 밤에 자려고 누우니까 머리가 핑~ 도네요…😭 빈혈이 생긴건지…15주 이전에는 안그랬는데 15주차 되고부터 머리가 어질어질하네요..
댓글
8

저번 검진에 피검사해서 다음주 검진때 결과 여쭤볼게요☺️
순둥순둥님 말처럼 15-16주차 접어들면 아기한테 영양분공급하기 위해 혈액량이 급격하게 늘면서 빈혈생가대요! 저도 업무특성상 앉았다 일어났다 하는 일이 많은데 머리가 핑 돌더라구요! 철분제 챙겨먹어도 어지러운건 똑같아서 조심조심 생활하고 있어요😅

저도 조심조심해야겠어요😭 갑자기 너무 어지러우니까 적응도 안되고 넘어질까 무섭고 그러네요 ㅠㅠ 그래도 아가가 잘크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좋아요☺️
저는 11주부터 두통에 시달렸어요 아침이고 저녁이고 갑자기 핑 돌더니 앞이 하얘지면서 못일어났어요ㅠㅠ원래 빈혈있다가 괜찮아진줄알고 약도 안먹고있었거든요 임신하고 빈혈이 다시 심해졌나봐요 15주부터 철분제 챙겨먹구있어요 윗 순둥님 댓글처럼 자세 바꿀때 저도 엄청 천천히 움직이거든요 어차피 몸도 무겁고 빨리 움직이지를 못해서 이미 습관이 그렇게 되었네요 병원가서 상담해보세용!!

저도 두통도 생겼어요 ㅜㅜ의사선생님이 철분처방해준다고 했는데 다음 진료때 타와야겠어요ㅜㅜ속쓰림도 생겨서 죽겠어요😭
그쯤 되면 혈액량이 늘어서 철분이 부족하기 쉽대요! 그래서 16주부터는 철분을 꼭 먹으라고 하는 이유도 있구요 그리고 일어나고 누울때 앉을때 자세 바꿀때 천천히 움직이시는 습관을 들이셔야해요 피가 아래로 많이 쏠려서 기립성 저혈압이 흔하게 생긴다 하네요 저는 집에서 한번 쓰러졌었어요 ㅠㅠ

저도 조심해서 천천히 일어나야겠어요 ㅠㅠ 철분은 지금부터라도 챙겨먹어야겠어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