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둘째 임신중이고 첫째 보느라 둘째 신경 많이 못쓰고 있는것 같지만 첫째 보고 있는게 태교네요♡ 맘님도 잘하고 계실꺼예요. 우울해 하지 마시고 으쌰으쌰 힘내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둘찌. 임신 중 우울증
첫째를 돌보느라 배 속에 있는 아가를 신경 쓸 틈이 없네요ㅜㅜ 몸도 힘드니 우울감도 많이 찾아오고....많이 힘드네요. 둘찌는 사랑이라던데 엄마가 배 속 아가 신경도 못 써줘서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댓글
7
ㅠㅠ 실제로는 둘째 태어나면 첫째가 시기해서 둘째를 잘 못봐주는 경우가 .. 저희 언니가 그렇더라구요... 둘째들이 생존본능으로 얌전하다는데... 그래야 엄마가 안미워하니까 뭐 이런말도 있는데... 둘째들이 안쓰럽네요.. ㅠㅠ
우울한 감정 혼자 생각하지말고 남편이랑 같이 대화를 많이 해보세요 도움이 안될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의지가 되지 않을까요.. 둘째 태어나면 첫째보다 더 신경쓸일이 많을꺼니까 그렇게 생각 해보세요!
ㅠㅠㅠ 저는 첫째인데도 힘들더라고요 ㅠㅠㅠ 첫째 둘째 신경쓰느라 정신없겠어요 또복맘님 힘내세요!!!

ㅜㅜ 임신이란 것이 쉽지 않죠?ㅜㅜ우리 모두 고생이네요! 그래도 아가가 태어나면 기쁨이겠죠?..마음을 단단히 먹어야겠어요~~
에고🥺저도 둘째 품고 있어요~그런 기분많이 들죠. 첫째때는 음식이며 모든 조심했는데 둘째는 그만큼 못해주는 것 같아 마음이 쓰이더라고요~! 그래도 잘 하고 계실거에요~엄마탓은 하나도 없어요~충분히 신경쓰고 계실 것 같아요! 우리 온전히 푹 쉴 수는 없지만 그래도 화이팅해봐요! 또복맘님 잘하고 있어요👍🏻👍🏻

ㅜㅜ눈물 나네요..또르르. 감사해요! 위로가 되요!!!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