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분들 말 다 맞는거같아욤 ㅜㅜ저는 회복빠르고 상처 생기는것도 싫어서 자분 생각중인데 이것도 애기가 어떠냐에따라 달라서 봐야한다거 하더라구여ㅜㅜ 제발 자분+무통빨 받아서 애기 만나고싶네요ㅠㅠㅠㅠㅠㅠ아 저는 원래 완전 제왕으로 생각했어요 맨텀에!!!! 근데 여러 후기들보고 제생각+아이생각하면 자분이 좀 더 좋겠구나 싶기도해서 맘이 바꼈답니당ㅜㅜ 사람마다 많이 다르다고하니까 좀 더 지나고봐서 엄마님이 하실수있는거로 이쁜아가 만나시는거 추천해용ㅎㅎ😍♥️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자분 제왕ㅠㅠ
이제 출산 디데이 얼마 안남은 예비맘이에요🙂 원래는 자연분만으로 생각했는데.. 출산이 다가오니 긴장되기도하구... 자연분만의 장단점 제왕절개의 장단점 은 어떤게 있을까요ㅠㅠ 현실적인 부분들까지 다 포함된 장단점 혹시 알고계시면 공유부탁드려요 🙏
댓글
13

무통천국일때 자분으로 낳으시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아가도 엄마도 합심해서 자분으로 쑥!!! 나오길 응원할게요ㅎㅎㅎㅎ
자분은 선불 제왕은 후불이라는데.. 자분은 진통이랑 자분끝나고 후유증이 너무 예상불가라 저는 예상할수있는 고통이 있는 제왕으로 할 생각이에요ㅋㅋㅋ 누구는 1시간진통했고 누구는 몇날며칠하는데 내가 그 범위중어디일줄 어떻게 알며... 자분후에 바로 일상생활가능하다고들 하는데 후유증으로 고생하는분들도 많이 봤고여ㅠㅠ 치질 이런것두 감당안되고..... 무튼 저는 쫄보라 제왕생각입니다ㅠㅠ

정말 출산이 사람바이 케이스바이케이스라서 정답은 없는거같아요😅 찾아보면 찾아볼수록ㅎㅎㅎ 제왕하시고 나서 회복 빠르게 슉 잘되셨음 좋겠어요 !!! 아자아자!!!!
저는..깨어있는 상태로 아기를 낳고싶어서 선택권이 자분이랑 척추마취 하 제왕절개인데 척추마취해도 통증은 없지만 묵직한 감각은 다 느껴진다해서 자연분만하기로 결정했어요!

근데 사실 자연분만이 가능한 임산부만 선택할 수 있는 사안이라 미리 걱정안하셔도 될 거 같아요 그리고 제왕절개 시 전신마취를 하거나 척추마취로 수면 진행하면 아무리 아기를 2분 내로 꺼내기는 하지만 그 약이 아기에게 아예 안간다고는 할 수 없어요. 두 경우 모두 마약 향정이 사용되기에 저는 자는 상태로 출산은 불가피한 경우가 아니면 추천드리지않아요.

하긴 아기의 상태에 따라 자연분만이든 제왕절개든 하게 되어지는 거니까요🙏 괜히 더 미리 긴장하지말고 맘편히 남은 시간 즐겨야겠어요ㅎㅎ

계획형 인간이시면 제왕, 계획이 틀어져도 상관없으시면 자연분만 선택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저는 이미 너무 많은걸 봤지만 모르신다면 너무 많은 정보는 오히려 불안만 가중시킬 것 같아요..

괜시리 디데이보고 긴장됐는데 한번은 이래나저래나 겪어야하는 고통이니ㅋㅋㅋㅋㅋㅋ씩씩하게 잘 선택해보겠습니다🙏🙏🙏
자연분만 장점 - 회복이 빠름 (사바사), 아기낳고 바로 밥을 먹을 수 있음, 바로 어떠한 움직이는 활동 가능 자연분만 단점 - 진통을 겪는 시간이 길수도 짧을 수도 있음, 자연진통안와서 유도분만하는데 실패하면 제왕으로 넘어가며 초산의 경우 유도 성공률이 낮음, 아기가 언제 나올지 모름, 요실금이 생길 수 있음, 허리디스크 있는 분이면 허리에 진통이 갈 수 있으며 허리디스크 수술을 한 분이시면 무통주사를 못 맞음 제왕절개 장점 - 마취를 해주기 때문에 누워있는 사이에 금방 끝남, 원하는 날짜•시간에 맞춰 아기를 낳을 수 있어 계획도 가능, 진통•내진•관장 안해도 됨 제왕절개 단점 - 켈로이드 피부의 경우 상처부위가 지렁이처럼 될 수 있음, 제왕절개하고 바로 움직일 수 없음 (고개만 가능), 밥을 바로 먹을 수 없으며 시간 지난 후에 먹더라도 미음으로 시작, 수술부위 주변 장기유착 가능성 (하지만 유착방지제 선택 가능) 등 산모의 몸에 따라서 선택하는게 제일 좋은거 같아요! 후기 들어보면 자분이 회복 빠르단 사람이 있는 반면 아닌 분들도 계시고 둘•셋맘들은 둘 다 경험해봤는데 제왕이 더 낫다라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사람마다 달라서 이게 좋다! 가 없어서 몸 상태에 따라 정하시면 될거 같아요ㅎㅎ😊

와ㅎㅎ 너무 상세하게 바로 한눈에 정리되는 댓글이에요!!!! 감사해요☺ 그어떤 선택도 조금씩 무서워지지만ㅋㅋㅋㅋ,,, 화이팅해봐요 저희🙉

사실 어느하나 쉽지 않은거라 저도 항상 고민하고 고민하고 출산하는 날이 다가올 때까지도 고민할거 같아요ㅎㅎ 자연분만은 아가랑 엄마의 호흡이 잘 맞아야 낳는다는 말도 있긴하더라구요! 자분도 제왕도 모두 아가의 선택이긴 하지만 우리는 엄마니까 다 할 수 있어요❣️ 아직은 모르는 아픔이라 무섭고 두렵지만 내 아가 태어난 모습보면 또 그런거 잊혀질거 같아요! 함께 화이팅해요😊💖

엄마니까 다 할 수있다는 말 너무 괜시리 감동적이네요💖 너무 좋은 맘이 되실거에요 콩떡맘님 화이팅💞💞💞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