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자분 제왕ㅠㅠ

이제 출산 디데이 얼마 안남은 예비맘이에요🙂 원래는 자연분만으로 생각했는데.. 출산이 다가오니 긴장되기도하구... 자연분만의 장단점 제왕절개의 장단점 은 어떤게 있을까요ㅠㅠ 현실적인 부분들까지 다 포함된 장단점 혹시 알고계시면 공유부탁드려요 🙏

댓글

13

  1. 윗분들 말 다 맞는거같아욤 ㅜㅜ저는 회복빠르고 상처 생기는것도 싫어서 자분 생각중인데 이것도 애기가 어떠냐에따라 달라서 봐야한다거 하더라구여ㅜㅜ 제발 자분+무통빨 받아서 애기 만나고싶네요ㅠㅠㅠㅠㅠㅠ아 저는 원래 완전 제왕으로 생각했어요 맨텀에!!!! 근데 여러 후기들보고 제생각+아이생각하면 자분이 좀 더 좋겠구나 싶기도해서 맘이 바꼈답니당ㅜㅜ 사람마다 많이 다르다고하니까 좀 더 지나고봐서 엄마님이 하실수있는거로 이쁜아가 만나시는거 추천해용ㅎㅎ😍♥️

    1. subcomment icon

      무통천국일때 자분으로 낳으시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아가도 엄마도 합심해서 자분으로 쑥!!! 나오길 응원할게요ㅎㅎㅎㅎ

  2. 자분은 선불 제왕은 후불이라는데.. 자분은 진통이랑 자분끝나고 후유증이 너무 예상불가라 저는 예상할수있는 고통이 있는 제왕으로 할 생각이에요ㅋㅋㅋ 누구는 1시간진통했고 누구는 몇날며칠하는데 내가 그 범위중어디일줄 어떻게 알며... 자분후에 바로 일상생활가능하다고들 하는데 후유증으로 고생하는분들도 많이 봤고여ㅠㅠ 치질 이런것두 감당안되고..... 무튼 저는 쫄보라 제왕생각입니다ㅠㅠ

    1. subcomment icon

      정말 출산이 사람바이 케이스바이케이스라서 정답은 없는거같아요😅 찾아보면 찾아볼수록ㅎㅎㅎ 제왕하시고 나서 회복 빠르게 슉 잘되셨음 좋겠어요 !!! 아자아자!!!!

  3. 저는..깨어있는 상태로 아기를 낳고싶어서 선택권이 자분이랑 척추마취 하 제왕절개인데 척추마취해도 통증은 없지만 묵직한 감각은 다 느껴진다해서 자연분만하기로 결정했어요!

    1. subcomment icon

      근데 사실 자연분만이 가능한 임산부만 선택할 수 있는 사안이라 미리 걱정안하셔도 될 거 같아요 그리고 제왕절개 시 전신마취를 하거나 척추마취로 수면 진행하면 아무리 아기를 2분 내로 꺼내기는 하지만 그 약이 아기에게 아예 안간다고는 할 수 없어요. 두 경우 모두 마약 향정이 사용되기에 저는 자는 상태로 출산은 불가피한 경우가 아니면 추천드리지않아요.

    2. subcomment icon

      하긴 아기의 상태에 따라 자연분만이든 제왕절개든 하게 되어지는 거니까요🙏 괜히 더 미리 긴장하지말고 맘편히 남은 시간 즐겨야겠어요ㅎㅎ

    3. subcomment icon

      계획형 인간이시면 제왕, 계획이 틀어져도 상관없으시면 자연분만 선택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저는 이미 너무 많은걸 봤지만 모르신다면 너무 많은 정보는 오히려 불안만 가중시킬 것 같아요..

    4. subcomment icon

      괜시리 디데이보고 긴장됐는데 한번은 이래나저래나 겪어야하는 고통이니ㅋㅋㅋㅋㅋㅋ씩씩하게 잘 선택해보겠습니다🙏🙏🙏

  4. 자연분만 장점 - 회복이 빠름 (사바사), 아기낳고 바로 밥을 먹을 수 있음, 바로 어떠한 움직이는 활동 가능 자연분만 단점 - 진통을 겪는 시간이 길수도 짧을 수도 있음, 자연진통안와서 유도분만하는데 실패하면 제왕으로 넘어가며 초산의 경우 유도 성공률이 낮음, 아기가 언제 나올지 모름, 요실금이 생길 수 있음, 허리디스크 있는 분이면 허리에 진통이 갈 수 있으며 허리디스크 수술을 한 분이시면 무통주사를 못 맞음 제왕절개 장점 - 마취를 해주기 때문에 누워있는 사이에 금방 끝남, 원하는 날짜•시간에 맞춰 아기를 낳을 수 있어 계획도 가능, 진통•내진•관장 안해도 됨 제왕절개 단점 - 켈로이드 피부의 경우 상처부위가 지렁이처럼 될 수 있음, 제왕절개하고 바로 움직일 수 없음 (고개만 가능), 밥을 바로 먹을 수 없으며 시간 지난 후에 먹더라도 미음으로 시작, 수술부위 주변 장기유착 가능성 (하지만 유착방지제 선택 가능) 등 산모의 몸에 따라서 선택하는게 제일 좋은거 같아요! 후기 들어보면 자분이 회복 빠르단 사람이 있는 반면 아닌 분들도 계시고 둘•셋맘들은 둘 다 경험해봤는데 제왕이 더 낫다라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사람마다 달라서 이게 좋다! 가 없어서 몸 상태에 따라 정하시면 될거 같아요ㅎㅎ😊

    1. subcomment icon

      와ㅎㅎ 너무 상세하게 바로 한눈에 정리되는 댓글이에요!!!! 감사해요☺ 그어떤 선택도 조금씩 무서워지지만ㅋㅋㅋㅋ,,, 화이팅해봐요 저희🙉

    2. subcomment icon

      사실 어느하나 쉽지 않은거라 저도 항상 고민하고 고민하고 출산하는 날이 다가올 때까지도 고민할거 같아요ㅎㅎ 자연분만은 아가랑 엄마의 호흡이 잘 맞아야 낳는다는 말도 있긴하더라구요! 자분도 제왕도 모두 아가의 선택이긴 하지만 우리는 엄마니까 다 할 수 있어요❣️ 아직은 모르는 아픔이라 무섭고 두렵지만 내 아가 태어난 모습보면 또 그런거 잊혀질거 같아요! 함께 화이팅해요😊💖

    3. subcomment icon

      엄마니까 다 할 수있다는 말 너무 괜시리 감동적이네요💖 너무 좋은 맘이 되실거에요 콩떡맘님 화이팅💞💞💞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