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퇴한 유저
누워서 안정취해야되요 왼쪽안되면 오른쪽으로 돌아눕고 금방 스르르 하구 풀려요 장시간 똑같은 자세로 앉아있거나 서잇는건 안좋죠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24주차가 지나가니까 배가 무거워져서 그런지 요즘 움직일때 가끔 삼각존? 그부분이 땡기고 오후되면 배가 땅땅해서 터질거 같이 땡겨요 이게 배뭉침인거요? 제가 워킹맘이라 사무실에서 오래 앉아있다보니 더 그런거 같기도하고ㅠ 주변에선 배뭉침은 애가 나오려는거라고 안좋은거라고 그럴땐 병원가서 물어봐야한다고 그러더라구요 조산될수도 있다고 겁을줘서,, 사실 저는 좀 둔한편이라 배가 나와서 딴딴해지고 땡기나 하는데 걱정이 약간 되네요 다들 배뭉침 어떻게 풀어주시나요!
댓글
16
탈퇴한 유저
누워서 안정취해야되요 왼쪽안되면 오른쪽으로 돌아눕고 금방 스르르 하구 풀려요 장시간 똑같은 자세로 앉아있거나 서잇는건 안좋죠
누워서 조금씩 돌려서 풀어줘용 ㅜㅜ잠깐 뭉치는것도 아파요ㅜㅜ
저는 손바닥따뜻한쪽으로 슬~쩍 대고잇어요 따시게허면 저는 곧 풀리더라구요~~아닐때는 누워잇으려고하구요ㅠㅜ
왼쪽으로 누워있기요!
저도 배뭉침이 있어서 최대한 누워있고 조심했는데도 배뭉침이 심해지고 배가 딴딴해지면서 밑이 찌릿찌릿 빠질거같더니ㅠㅠㅠ 병원가서 입원진단 받고 24주 5일에 입원해서 오늘딱 25주 되었네요 ㅜㅜ 솔직히 한시간에 네번이상 뭉치면 배뭉침이 심한거라 꼭병원 가보라하는데 첫째아이라 그런지 배가 얼만큼 딴딴해야하는지 가늠이 안가더라구요ㅠㅠ 그래도 걱정되시면 꼭병원 가보세요 ㅠ 방치하다가 저처럼 되실수있오요 ㅠ 오늘 초음파 오전에 보구 왔는데 자궁경부가 3센치에서 3.5센치 되었다하였는데 자궁문이 2.5센치 가량 열려있었어서 위험 할뻔했다네요 ㅠㅠ 라보파 자궁수축억제제랑 질정처방받아서 넣고 폐성숙주사도 맞고 항생제 따로 맞으면서 버티구 있어요 ㅠㅠ 이러다가 병원에서 계속 있다가 조금빨리 유도분만으로 애기 낳을것도 같네요 ㅠㅠ 일단 담당쌤이 저는 30주까지 최대한 버텨봐야 한다구 해서 걱정이에요 ㅠㅠ 엄마가 되는길은 너무 힘드네요 ㅠㅠ 다른분들은 요리두 하시고 태교도 하시는데 저는 병원에서 내리 누워만 있어요 ㅠㅠ 일단 배뭉침 느껴지시면 아무것도 하지말구 진짜 많이 누워만 계셔야 해요 ㅠ 그리고 아픈느낌들면 왠만하면 병원가서 진료보는걸 더 추천드려요 ㅠ
어느정도가 배뭉침이 심한건지 사실 감이 잘 안오긴해요 ㅜ 앉아있을때는 모르겠는데 가끔 일어나서 걸어갈때 삼각존이 좀 찌릿할때가 있더라구요 배 땅땅한건 사실 계속 그런편이구요 순순이 엄마는 그냥 앉아계실때도 아프셨나요? 제가 워킹맘이라 딱히 누워있을 곳도 없고 아무때나 병원을 가볼 상황도 안되서 다음주금요일에 임당검사 하는날이라 가본김에 물어보려구 할까하는데.. 사실 지난주에 정밀 초음파 받긴 했거든요 그때 따로 자궁경부 이야기는 없으셨는데 그럼 괜찮은걸까요..? 자궁경부 사이즈는 따로 아래로 넣는 초음파로 아는건가요?
아 저는 가만히 앉아있어도 찌릿하는 순간들이 있었어요.. 솔직히 제가 둔한가도 싶었는데 초산이라 금방 알아차리긴 어렵긴 하더라구요 근데 저는 거의 3일이상 배가 계속 많이 딴딴해있었고 하루에 세번이상 자궁쪽이 찌릿한느낌이 들긴해써요 ㅠ 그래서 병원저도 가는김에 검사하면서 입원하게 된건데 증상이 따로 피비침이 있거나 하진않았지만 꼭 아픈느낌드시거나 하루이상 배가 딴딴한느낌나시면 병원응 가보셔야해요ㅠㅠ 자궁경부 보는건 배초음파로도 보는데 아무래도 질초음파로 보는게 더정확해서 저는 처음입원하는날에 배초음파로 봐주시고 입원3일째인 오늘 질초음파로 검사해주셨어요 ㅠ 임당검사하러가시면 한번 여쭤보시구 선생님들마다 달라서 경부길이 괜찮음 말씀 안해주시는분들도 있다고 하는데 제가 다니는 곳은 처음 올때부터 경부길이 알려주셨었어요 ㅎㅎ 입원날도 경부길이 3센치인데 이것도 위험 하다고 입원 반드시 해야한다고 하셔서 바로 입원해찌요 ㅠㅜ 보통 3센치 이하를 위험 수치로 보시는데 저는 간당간당했어서ㅠㅠㅠ
아 그랬군요 ㅜㅜ 상세하게 답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 임당검사 갔을때 저도 더블체크 해볼게요
네 ㅎㅎ 아마 증상얘기 하시면 경부길이랑 배만져보시고 딴딴하다고 담당쌤이 얘기하시면 태동검사 먼저 하실거에요 ㅎㅎ 자궁수축이 얼마나 오는지 보는건데 하고나서 수축오는 빈도가 잦으면 입원하실수도 있어요ㅠㅠ 맘편히 가지고 그래도 퇴근후엔 꼭 눕눕 하셔야해요 ㅎㅎ 애기 낳는 그날까지 같이 화이팅 해요 ㅎㅎ 병원밥이 맛없어서 더 고통스럽네요😭😭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