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몸이 다 그렇지만ㅠ 임산부는 특히나 몸이 다 연결되어있고 서로 영향을 끼친다고 해요!! 27주쯤 되시면 골반도, 등허리 갈비뼈도 금새 피로해지고 통증이 오기 때문에 더 그런거 같아요ㅠ 혹, 근종이 있으시다면 아기가 커지고 태동하며 더 자극받으실수도 있구요..! 위에 예비맘님들 얘기처럼 따뜻한 물도 챙겨드시고 근육 이완 운동도 조금씩 챙겨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저도 요즘 배뭉침이 잦아지긴 했지만 운동을 꾸준히 해서 그런지 임신초기보다 컨디션이 훨씬 좋아졌어요!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배가 쥐어짜듯 아파요ㅠ
안녕하세요 내일 27주차 되는 예비아들맘입니다~ 초산이라 아무것도 모르는데ㅠ 임신이 처음이다보니 베동에 올라오는 글보며 많은 도움을 얻고 있는데요~ 혹시 저와 같은 비슷한 증상이 있으신 분이 계실까해서 글 올려봐요~ 11일 목요일에 임당검사도 한번에 통과하고 혈압, 체중, 양수양 할 것 없이 다 정상에 산모 아기 모두 아주 건강한 상태인 걸 확인했어요~ 근데 14일 일요일부터 아랫배가 미친듯이 댕기고 아픈거에요~ 일어서서 화장실만 걸어가도 아랫배가 막 쥐어짜듯 아파서 그날은 하루종일 눕눕만 했습니다~ 글구 어제는 통증없이 괜찮게 하루를 보냈는데요~ 글서 그냥 자궁이 커지려고 그러나보다 생각했는데 오늘 오후에 또 미친듯이 아랫배가 댕기더니 너무 아파서 허리도 못피겠고 누워있는데도 통증이 계속 심해서 식은땀이 줄줄나더라구요~ 119를 부를까 하다가 잠이 들었는데 그렇게 한시간가량 자고 일어나니 지금은 또 괜찮네요;; 낼 병원가서 확인해봐야 할까요? 아 참고로 통증이 막 심한데도 아기 태동은 더 활발하고 엄청 잘 움직였어요 지금도 잘 움직이며 존재감을 나타내주는데 이게 배가 커지려고 아픈걸까요? 배뭉침이 뭔지 아직도 모르겠어서ㅠㅠ (배가 딴딴해지는건 아니였어요) 혹시 저와 비슷한 증상이 있으신 분이 계신가해서 여쭤봐요~
댓글
21

어제 병원 다녀왔는데 다행히 아기도 이상없이 건강하고 제 상태도 괜찮았어요~(다행히 근종은 없네요^^) 자궁수축이 있어서 그런걸수 있다고 아프면 무조건 119 불러서 병원 바로 오라고 하시더라구요~ 운동을 해야하는데 집에만 있어서 더 아픈건지;; ㅎㅎ 베동식구들의 말대로 찬물에서 따뜻한 물로 마시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배자주 뭉쳐도 병원을 가야하는데 많이 아프시면 꼭 가보세요ㅠㅠ!!! 약도 못먹으니 병원가는게 제일 안심되요ㅠㅠ

네ㅜ 정말 넘넘 아파서 끙끙대다 잠든게 기절수준이였으니까요~ 지금 안아프다고 괜찮겠지 하고 넘기면 안될거 같아요~ 병원에서 괜찮단 소릴 들어야 안심이 될듯해요~
저는 결국 응급실다녀왔어요! 진짜 이벤트한번없다가 사타구니쪽부터해서 아랫배가 찢어지는 고통을 느꼈거든요ㅜㅜ30분가량 지속되는거같아 응급실갔어요! 근데 한 1시간뒤엔 언제 그랬냐는듯 괜찮아졌어요ㅋㅋㅋ춈파상에도 애기도잘놀고 심박수도정상이고 자궁경부길이도괜찮고 태반도괜찮은데 왜아팠을까요? 라고 하시더라구요. 저도 배가 딴딴해지거나 그러진않고 막 식은땀에 눈물날정도로 아팠거든요ㅜㅜ그래도 애기는 괜찮다고하니까 맘이 좀 놓였어요!!꼭다녀오세요~

와! 제가 그랬어요!! 저도 이벤트 한번 없는 여태까지 건강한 산모, 건강한 태아였는데~ 말씀하신거처럼 와이존부터 아랫배가 찢어질듯 아팠거든요~ 누웠는데도 20분정도 계~~속 통증이 있어서 뭔일날거 싶더라구요ㅠ 글케 끙끙앓다 잠이 들었지만... 일어나니 또 멀쩡하고;;; ㅠ 낼 한번 병원은 가볼건데 짐도 태동이 아주 활발해서 별일없을거 같기도 하고... 그래도 괜찮단 얘긴 들어야 안심이 될거같아 가보려구요~

저두 진짜 깜짝놀랐어요ㅋㅋㅋ너무아파서, 이게 배뭉침이라면 일상생활이가능한가..?하면서 진통은 이것보다 더 아프겠지ㅜㅜ라고생각하면서 얼마나 무서웠는지..

와 ㅎㅎ 저랑 어쩜 생각이 똑같... 진통은 이거보다 더하겠지~ 이 생각 엄청 공감해요ㅠ 저도 그 생각했거든요 그러면서 오늘 정말 아팠어서 또 이럴까봐 출산때까지 어딜 못다니겠구나 싶기도 했고요ㅠ
제가 유별나게 병원에 많이 다니긴 하지만...병원은 자주 가도 손해 아니라고 생각해요. 저희 의사쌤도 뭐가 되었든 제가 불편한 일이 생기면 무조건 오라고 하세요. 집에서 걱정만 하는게 아기한테 더 안좋데요.

맞는말같아요~ 병원은 안가고 아픈걸 참고 있으니 별 생각이 다 들어서 걱정만 늘어나는거 같아요~ 별일 아니란 소릴 들어도 병원가야 맘 편할거 같아요ㅠ
심한 통증이 있으시면 혹시 모르니 병원에 가보셔요.

네네~ 통증이 심했어서 낼 병원가보려구요ㅠ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