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랑 닉네임이 같네요 ㅎㅎ 저도 유즙이 전혀 안나오는데 다른 분들 유즙나온단 글 보면 모유수유 못하는거 아닌가 걱정되서 유두각질제거 하고 그래요;; 구멍 막히지 말라고 ㅎㅎ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유즙
혹시.. 지금 시즌에 유즙이 안나오면 모유가 안나오는걸까요..? 가슴도 아프고 뭔가 묵직한데.. 더른 분들은 유즙같은게 나오시는거 같은데ㅠ 저는 그런게 전혀없어요 그냥 아프기만해요..ㅠㅠㅠ 모유수유 하고싶은데... 모유가 안나오면 어쩌죸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 아기가 태어나면 모유가 뿅하고 나오는걸까요..?........
댓글
10

저는 각질도 옶어요;... ㅠㅠㅠ 모유 안나오면 어쩌나 고민했는데 많은분들이 괜찮다고 말해주셔서.. 심지어 얼마전에 자분으로 애낳은 지인분이 애기낳고 3일동안 모유가 안나왓드고 하셨어요 지금은 잘나온다구 그래서 사람마다 다르구나 해서 안심하고 있답니다 ㅎㅎ..
저도..전혀 아무것도 안나와서 ㅋㅋㅋ 다른분들 이야기 듣고.. 나 모유 잘 안나오려나? 걱정했어요ㅠㅠㅋㅋㅋ

저만 그런게 아니군여... 매일같이 가슴을 주물러 보는뎈ㅋㅋㅋㅋ 너무 뽀송..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유즙 구경도 못해봤어요ㅋㅋ 모유 수유 결정 해두셨다니 대단하세요. 저는 그냥 조리원 가서 나오는 양 보면서 결정하려고요ㅋㅋ 그래도 모유로 딱 마음 정하시면 가슴마사지도 있고 모유차도 있고 아이와 함께 훈련 하다 보면 양 적은 사람들도 양 늘릴 수 있다니까 마음 편히 가지세요. 물론 퐁퐁 많이 나오실거예요. 실전에 들어가기 전까지 모유량은 아무도 모른뎄어요.

친정엄마가 모유가 많으신편이였다고 해서 저도 그렇지않을까? 하는 마음에 ㅎㅎ 제왕절개로 낳으니 바로 줄순없어도 최대한 모유 먹이며 키우고싶어요..ㅎㅎ
유즙이랑 관계없이 나올거에요! 걱정하지마세요🙃🙂🙃 저는 출휴만 예정이라ㅜㅠ 초유만 먹이거나 한달 정도만 먹일 생각이라 아쉬운데ㅠ 모유 걱정까지 할 수있으신게 부러워요

아 저는 제왕이라 그때만 지나면 제몸이 허락하는한 모유수유하려구요ㅠㅠ 저는 직장이없어가지구... 워킹맘이 멋진걸요 핳ㅎㅎ
아녀!! 유즙이랑 상관없이 유즙 안나와도 모유수유 가능해요!! 그래서 완모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셔요ㅎㅎ 아기가 태어나자마자는 아니고 2-3일 이후부터 모유가 아주 쪼끔씩 나와요! 조금 나와도 계속 물리다보면 모유도 양도 늘어나니까 넘 걱정마세요😊

아 그런걸까여!?! ㅠㅠ 그렇담 다행인데... 안나오면 우짜낰ㅋㅋㅋ싶어가지궁... 제왕할거라 한동안은 또 못먹이니까 그것도 걱정이구 난리네요ㅠㅠ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