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새벽에 여러번 깨고 뒤척이는게 일상이에요 ㅠ_ㅠ .. 낮에는 어떻게 막 자는데 허허 …아가 필요물품들이 감이 안잡혀요 ㅋㅋㅋ 요즘 ㅠㅠ 저도 준비해야되는데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잠이안옴
허리아파서 새벽3시에 깨서 5시인데 여태 안자고 있어서 한번깨고나니 잠이 안오네요~허리도아프고 골반도 아프고~ 아무래도 다잔거같아요 그리고 둥이맘님들중에 아기옷 몇벌이나 준비하시나요? 내의는 신생아때부터 입나요? 옷을 얼마나 준비해야하고 뭐뭐 사야할지 몰르겠네요~
댓글
5
저두 한번깨면 잠이 너무안들어요 😂 옷.. 아무생각안하고있는데 큰일이네요 준비해여할텐데 ㅋㅋ
저도 가끔 새벽에 화장실 가느라 깨서 멀뚱멀뚱 앉아있어요ㅋㅋ 신생아시기에는 배냇저고리나 배내가운 종류로 네다섯개면 충분하고 그 뒤엔 바디수트나 배내우주복 많이 입히는데 가을생 아가들도 바디수트에 양말 신기는게 기저귀갈기도 편하고 좋다네요. 다리가 횡해서 추울까봐 우주복이 더 좋을 줄 알았는데 어차피 실내라 얇은 이불을 덮거나 스와들업 입고있어서 괜찮테요. 우주복은 하나하나 단추 잠그기가 힘들다 해용. 그치만 엄마들마다 선호가 다 다르니까 키우면서 자기 스타일들을 찾아나가겠죠! 저는 옷선물 받아둔것들이 좀 있어서 제 돈주고는 작은사이즈 바디수트 모자 세트? 두어개만 일단 사뒀어요. 애기 태어났단 소문?이 나면 선물도 많이 들어온다고 하고ㅋㅋ아가 크기도 아직 모르니까 너무 많이 사 두지는 마세용. 내의는 상하의 떨어져 있어서 빠른 사람은 50일 후부터 느린 사람은 백일 정도부터 입힌다니 내의는 많이 준비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용. 참 배내저고리 끈형 말고 단추형이 좋고 바디수트도 신생아때는 목을 못 가누니까 목 옆에 단추 붙어있는걸로 사세요! 둥이들이니까ㅜㅜ같은 디자인의 다른 색 옷 입으면 너무 귀여울 것 같아요.💛💛💛 둥이라 준비할 것도 더 많으시겠지만 화이팅이예요!
베페가서 물으니 모두 공통적으로 말하는게 베넷저고리는 태어나서 입힐거 4벌가량 바디슈트 4벌가량이믄 된데여 겉싸개대신 우주복 준비했어여. 전^^
저도 한번 깨면 몇시간 정도는 못자고 겨우 잠드는거 같아요🤣 푹 자기가 점점 힘들더라구요..! 신생아 때는 배냇저고리 입고 그다음에 바디슈트나 내의 입히더라구요! 나중에 아기 태어날 사이즈보고 결정하셔도 안늦을거에요ㅎㅎ 둥이라면 넉넉히 8벌정도면 되지 않을까요?! 나중에 아기가 토를 많이 할 수도 있는데 그렇게 되면 하루에 2-3벌은 그냥 갈아입는거 같아요🥹 근데 내의는 바지형식이라 바디슈트가 더 편하지 않을까 싶어요!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