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입구쪽에서 태동이 심하게 느껴져서 자칫하다가 애 나오는 거 아닌가 싶을정도로 걱정됐는데, 애가 돌아다니면서 발로 차는데 역아라서 아래쪽에 느낌이 컸던거였어요..ㅋㅋㅋ 경부길이는 4.3cm로 아주 안전했답니다..! 걱정마세요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태동 아랫배보다 더 밑에서 느껴지기도하나요?
아래 속옷부분에서 태동이 느껴져서 괜찮은건지 걱정되네요;; 아직 24주이구 아랫배랑 윗배에서 태동 느끼다가 어제 밤 11시쯤부터 아랫배 밑으로 태동느껴져서요
댓글
20

탈퇴한 유저
가끔 그러던데요
아가가 돌아다녀서 그럴거에용 저는 가끔 방광이나 항문근처에서도 차는 느낌이.. 그러다가 제가 배꼽주변을 누르면서 ‘여기 위로 올라와서 놀아~’ 하면 배꼽 근처로 올라오기도 하고 😂

그렇군요 ㅎㅎ늘 배꼽주변에 놀다가 처음 느껴보는거라 제가 무리한줄알았어요 ㅠ
저도 가끔 아랫쪽이 불편하게 꼼지락 거리는 느낌이 나서...툭툭 치면 다시 위로 가서 놀고 하는 것 같아요. 경부길이는 정상이라고 했으니까 그냥 노느라 그런가봐요. 근데 아래쪽에서 놀면 제가 좀 불편하더라고요😅

어디서 놀아도 전 안편하네요 😆너무 세게 치면 깜짝 놀라요 ㅋㅋ
ㅎㅎㅎ저 23-24주때 밤마다 발로 경부쪽을 엄청 차면서 점프해서.. 새벽에 자다가도 막 윽윽 했거든요~~ 내일이면 26주되는데, 저는 아가가 좀 커서 명치있는데까지 발이 올라와있고 그러긴한데 계속 움직이는거 같아여~ 새벽에 놀라서 깨면 아가한테 엄마 거긴 좀 아프다고 위로 올라와서 놀으라고 토닥토닥해주고 윗배 손으로 대고있으면 위로 올라오더라구요~~ 계속하니까 아랫쪽 태동 많이 없어졌어요~ 한번 해보세요😊 아! 병원을 전원해서 두군데 다녔는데 둘다 경부얘기는 따로 없었어요~ 정밀초음파보면서 배가 계속 아팠다고 아가가 아랫부분을 발로 많이 차기도한다고 했더니 보시고 경부길이 괜찮고 모양 괜찮다고 잘크느라 그런거라고 하시더라구요~

축복맘님처럼 저도 배에 손올리고 이야기했더니 좀 시간 지나니 배꼽까지 올라와 태동하더라구요 울컥했어요🥲

그쳐!!ㅎㅎㅎ이 귀요미들.. 정말 감동이져😭😭😭 벌써 다 알아듣고, 엄마 말도 잘들어주고, 엄청 착하고 예뻐요ㅠ 놀랄때마다 자주 토닥이면서 우리 아가 힘이 점점 쎄져서 엄마가 깜짝깜짝 놀라네! 해줫더니ㅋㅋ또 요 며칠 발로 차는건 많이 줄었어요ㅎㅎ 대신 계속 꼼지락꼼지락 엄청 많이 움직이긴해요~ 온 배가 한꺼번에 올록볼록 꿀렁꿀렁ㅋㅋ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