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 보니까 엄빠 사주랑 잘 맞는 날 골라서 제왕하고 맘에 드는 이름에 맞는 이름용 한자(획수가 중요하다네여) 맞춰서 이름 짓는다 하더라고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여러분!!!질문이요!
궁금한게 작명소는 아기태어난 시간이랑 따져서 짓는건데 제왕절개는 미리 알수잇는거잖아요 그럼 태어나기전에 미리 가서 봐도 상관없나용?..🤔 그리구 궁금한게 한글이름인데 뭘 보고 안맞는다는걸까요?그냥 뜻이 애랑 안맞는걸까요?..🤔🤔
댓글
7
한국인 출생신고까지 한달의 시간이 있으니 낳은다음에 물어보시는게 더 좋을거 같아요~
낳고나서 물어보시는게 나으실거에요, 이름도 어떤 한자를 쓰냐에 따라 달라진다더라구요
제왕절개라도 저같은 경우는 예약해둔 시간전에 새벽에 양수가 터져서 정해둔 시간에 낳지 못했어요^^ 태명 있으시니까 낳고 지으셔도 괜찮을듯 싶어요ㅋ
저희 동생 아이가 그 케이스였어요ㅎ 원래 이름을 하윤으로 지으려했는데 아이태어나고나서 철학관에 확인했는데, 아이사주에 '하' 이 글자가 안맞다해서 중간글자만 다른걸로 바꿨어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