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누을때 그러는데 자궁수축이래요. 그래도 자귱이 늘어나는과정에소ㅠ자연스럽게 있을 수 있는 일이라고하니 넘 걱정마세용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태동or배뭉침?!
18주 4일차인데.. 몇일전부터 밤에 자려고 누우면 아랫배가 빵빵하게 부풀어 오르면서 약간의 통증? 이 생기는데.. 이게 배뭉침 일까요? 태동의 일종일까요?? ㅠ 한 두어번 ?! 많게는 세번 연속 그러고는 곧 사라지기는 해요 ㅠ 병원 안가봐도 되겠죠? ㅠ
댓글
10
배뭉침 맞는거 같아요 혹시 똑바로 누워 계실때 그러지 않나요? 저는 바른자세로 똑바로 누우면 그렇더라구요

맞아요!! 똑바로 누워있을때 그래요 ㅠ

ㅋㅋㅋ저도 똑바로 누우면 배가 뭉치더라구요
16주 이후부터는 불규칙하게 하루에 2-3회정도 배뭉침이 있을 수 있대요, 저도 그래요ㅎ 옆으로 누워서 휴식취하고 나아지면 괜찮으신데 규칙적이고 안정해도 안사라지시면 병원 가보셔야해요

아!! 일단 지켜봐야겠어요~~~
태동은 아니고 배뭉침일꺼에요~저도 그래영!
엇 저는 뭉치는 느낌보단 화장실가고 싶을때 약간 아프면서 배가 빵빵하게 부풀어오르던데..!ㅜㅜ 자궁수축이라하니 무섭네요ㅠㅠㅠ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