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까먹고있다가 35주 전에 거의 막차타서 맞았어요 ~ 35주이전에 맞아야 아가한테 항체가 생긴다고하더라구요 그 이후엔 의미가 없데요 ~!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백일해주사
오늘 37주0일 되는날인데 지난 36주 정기검진때 제가다니는 병원에서는 백일해 안한다해서 다른데알아봐야겟다하고 밍기적거리다가 오늘알아보니건강관리협회는 36주까지만된다고.. 그럼어디로알아보고맞아야하나요ㅠㅠ 애기방정리하고 출산가방싸놓고 한다고 백일해는 잠시미뤄둔 게으른엄마라 아기한테미안하네요ㅠㅠ
댓글
21

헉..의미가없음..어쩌죠ㅜㅜㅜㅜ으앙ㅠㅠ저는못된엄마네요ㅠㅠ

저도 의사쌤한테 들은말이라 확실하진않아요 의사들마다 다른 의견을 주기도 하잖아요 ~ 접종해주는곳이 있으시면 여쭤보시고 괜찮다고 하면 그래도 맞으시는게 낫지않을까요 ? 저도 안맞을려다가 코로나가 너무 심해서 그냥 맞았어요
성인한테는 아무것도 아니지만 신생아에게는 치명적이니까ㅠㅠ 산모님이 주사 안맞으실거면 아기 두달 될때 까지 백일해 안맞은 성인과 접촉 시키지 않는걸 추천드려요~ 신랑분이라두 꼭 맞으라구 하세요~

36주지나서도접종가능한곳찾앗어요! 그래서 신랑이랑같이맞으러가기로햇어요ㅎ
필수는 아닌데 맞을거면 31주~36주이내 맞는게 좋대요 아님 출산이후 가능한 빨리라고 적혀있었어요~(산부인과에서 배포한 팜플렛) 저도 밍기적거리다가 36주0일에 맞았어요;;

그럼아기낳고바로맞아야될까요?계속 알아보니 인구보건협회? 거기서는 주수상관없이 접종가능하다해서 가려고햇는데
저희 동네는 소아과에서도 접종해줘서 남편, 엄마, 아빠 다 맞기로 했어요

저도 신랑 저 시어머니 이렇게맞아야되는데..ㅜㅜ
저랑 어쩜 똑같아요~ㅎ 저도 오늘 37주 저는 코로나걸리고 한달째 기침을해서 계속 컨디션좋으면 맞어야지 맞어야지하다가 지나가버렸네요~ 그래서그냥 안맞으려구용

그냥쿨하게 안맞는것도 괜찮을까요?ㅠ

저는 38주 4일에 제왕절개수술잡아서 이제 맞고 혹시 컨디션안좋을까봐 못맞을꺼같아요 병원서 의무는 아니라고하고 맞았냐고 물어도 안보시고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