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막달검사, 균검사

이번에 다니는 산부인과에서 35주차 막달 검사를 받았습니다. 다른 산모들 이야기 들어보니 질에서 균검사(GBS균)를 보통 진행하던데.. 저희 병원에서는 혈액검사, 소변 검사만 진행하더라구요.. 산전 검사 할때도 균 검사를 하긴 했지만 소변 검사로 했어서... GBS 균 감염 여부를 몰라서 찝찝하네요 ㅜㅠ 한국 임산부 10%이상이 갖고 있는 균이라던데.. 만약 양성이고 아기가 감염되면 패혈증이나 뇌수막염 걸린다는데... 제가 너무 염려하는 걸까요?? 다른분들은 다들 검사 하셨나요??

댓글

15

  1. 제왕인데도 균검사했어요

  2. 저는 오늘 36주 0일인데 아기가 좀 큰편이라 다음 검진때 내진해보고 자분가능하다고 판단되면 그때 같이 균검사 하자고 하셧어요~!

  3. 제가 다니는 병원도 균검사는 안하더라두요..아직 제왕, 자분 정해진거아닌데요.. 제가 다니는 병원만 안하는지알았는데 그건아니네요ㅠ

    1. subcomment icon

      너무 불안해서 가서 해달라고 했어요 ㅠㅠ 저희 병원은 따로 해달라는 엄마들만 해준데요 ㅎㅎ 검사 받구 왔어용 ㅎㅎ 감사합니당

  4. 저두 어제 산전검사했는데 제왕이라그런지 균검사는 안했어용! 심전도, 엑스레이, 혈액, 소변! 이렇게만 했습니당 ㅎㅎ걱정되시면 전화해보시는게 젤 좋을 것 같아요~

  5. 내진은 따로 안하셨어용? 내진하면서 그날 균검사하는 병원도 있더라구요 전화해서 시기가 다른건지 검사를 안하는건지 한번 물어보세요 간혹 안하는 병원도 있대요

    1. subcomment icon

      물어봤는데 안한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2. subcomment icon

      오잉 제왕이몀 굳이 안하는 병원도 있긴하던데 찝찝하시면 다른데가서라도 검사하시는게 좋지않을까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막달검사, 균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