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산후조리원고민되요

어제 두 곳을 상담 다녀왔어요 한곳은 출선병원과 거리가 10분도 안걸리고 아기가 로타바이러스 검사 후 음성이면 입소 가능하다는거(모든아이에게 적용되면 그만큼 신생아실이 안전하다고 생각해서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이에요), 한 층에 신생아실과 제가 묵는 룸이 같이 있다는거와 최대 신생아 수 9명. 산후조리원 한 건물에 소아청소년과와 내과 이비인후과가 같이 있다는게 너무 마음에 들어요 대학병원은 차로 15분정도 걸리네요 딱 봐도 감염에 신경을 많이 쓴다는게 느껴졌어요 맘카페 후기가 많은 편은 아니었고 금액이 저희 예산에 최대금액이에요 한 곳은 출산병원과 조금 거리가 있고 로타바이러스 같은 검사는 없이 입소. 바로 옆에 대학병원급의 병원이 있고 입소할 때 운이 좋지 않으면 신생아실과 제가 묵는 룸이 다른층이라서 아기가 모자동실 할 때마다 저에게 오기 위해 외부 엘리베이터 이용을 해야한다는 것(외부이지만 외부시설이 많지않아 엘베쓰는 외부인은 많지않은듯요) 최대신생아 수 14명, 룸이 첫번째 곳보다 넓고 창이 있고 좋아요 맘카페에서 후기 안좋은 글 보지를 못했어요 금액은 비교하는 산후조리원보다 150정도 저렴한 상황.. 남편은 밑에를 원하고 저는 위를 원하는데 의견이 좁혀지질 않아요 위에 산후조리원금액이 둘 다 생각한 산후조리원 비용의 최대치라서 저는 얘기하며 마사지도 안하겠다 얘기했는데.. 남편은 저 검사하고 아기 들이는게 마사지를 뺄만큼의 좋은 점인지 모르겠다 하는 상황이에요 다른분들 의견을 들어보고싶습니다ㅠㅠ

댓글

11

  1. 누가머라해도ㅋ산모맘에드는곳으로 픽해야져ㅋㅋ

  2. 로타바이러스 감염 생각보다 종종 있는걸로 알아요 ㅠㅠ 피해사례도 봤던지라 ㅠㅠ관리에 철저한 곳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남편분 왠지 금액 때문에 그러시는것 같은데 신생아 데리고 조리원 먼 거리 이동하는것도 안 좋구요, 로타바이러스는 정말 기본중에 기본이에요ㅠㅠ 그리고 아기가 같은 층에 있어야 오며가며 아기 볼수도 있고 수유콜 오면 달려가기도 좋구요.. 혹시 모를 대피 상황 생길것까지 고려하면 무조건 엄마는 아기랑 가까이에 있어야죠. 아기들은 황달 올수도 있어서 대학병원 가까운것도 아주 좋네요. 저여도 1번이요!

    1. subcomment icon

      그리고 아기 낳으면 시가 친정에서 돈 주고 그러시던데 그런 돈 쓰셔서 맛사지는 꼭 풀로 못 받으시더라도 이틀에 한번씩이라도 받으세요 ㅠㅠ..

  4. 2번이 크게 나쁘지만 않다면 2번 가서 마사지나 많이 받을래용ㅎㅎㅎ이동이야 뭐 매일 하는 것도 아니고 기껏해야 입,퇴소 할때일테고 바로 옆 대학병원 급 병원 있는 것도 나름 안정적이네요! 2번도 소아과 회진 돌고,,

  5. 저라면 제 산후조리니 제가 좋은곳 갈것같아요 :)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산후조리원고민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