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내말좀들어줘요ㅠ참!!시댁이란...

이제 10개월차 둘째임산부입니다 이제 17일뒤면 둘째가나오네요. 근데 지금까지도 시댁에서는 출산준비암말없고 저희진정에서다해줌. 전에 시어머님한테 산후조리원1주하는데 130이라했더니 구지가야되냐고 왈;; 장난하나!! 첫째때도 산후간다니까는 일주일만있을꺼예요 넘 지겨워서요 했더니 돈걱정말고 산후하라더니 달랑50 만원지어줌ㅡㅡ^병원비가얼만데;;; 그것도진정에서남어지해줌ㅡㅡ 말만꺼내는시댁 정말어이없음ㅡㅡ 이번에도 말씀하시는게더웃김 담주시댁이모님딸결혼인데 결혼할때 이모님이주신돈 우리한테주지도않았놓콘 우리보구 25만원내란다 자기도25만원낸다고 그게말이됨!! 본인이정작다챙겨놓콘 반반씩하자는시어머님 어이가없다ㅠ 어제 병원진료받고 자궁벽이앏아서 브이백못한다고 수술날짜잡아야한다길래~ 어머님한테얘기했더니 시댁이모님결혼식끝나고낳는게어떠냐고한다 병원에서는담주잡아야하고 아기가벌써37주인데 3키로라서 더크면 수술부위더늘어남 피가많이나올수있다는데 그얘기까지했는데도 글케 말씀하심 이걸어떻게 받아드려야할까요ㅠ 진짜스트레스임ㅠ

댓글

33

  1. 저희 시댁도 첫때 낳을때 지원 일절 없었어요ㅋ 친정서는 코딱지만한 집에서 애 어떻게 키우냐고 전세얻을때 보태라고 3000만원 주셨는데, 시댁서는 선물 하나 없이 30만원 주셨어요ㅋㅋㅋㅋ 이번에도 뭐 없으시겠죠?ㅋ 담주 출산인데 손수건 하나 없으시네요ㅋ 아 당근에 올라온거 대신 받아다 달라고 부탁드려서 몇개 받아다 두시긴 하셨네용ㅋ

    1. subcomment icon

      저만그런게아니였네요ㅠ제잘못이죠ㅠ이런곳에 시집온게ㅠ

  2. 어머 지금 애기가 나와야하는데 결혼식 이후에 하라니… 정말 너무 하시네요 남편분께서 말씀을 좀 해주셔야할거같아요 일단 무시하시구 수술 날짜 잡으세요

    1. subcomment icon

      날짜도 알아보시곤 이날해라고 좋다고 말하시는거보면ㅡㅡ정말

    2. subcomment icon

      그것도 알아 보시면서 그 뒤 날짜중에서 알아 보신거 일 수도 있어요. 저도 수술 해요 병원에서도 노산이고 골반이 약하고 그래서 수술 하는게 좋을거 같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계속 무조건 자연분만 하라고 얘기 하셔서 수술한다는 말도 안했어요. 친정엄마가 날잡아 주고 신랑이랑 얘기해서 그날 양수 터져서 어쩔수 없이 수술 했다고 얘기 하기로 했어요. 저희 시어머니는 딸이 셋이 있는데도 그러세요~ 본인은 3시간만에 출산하고 형님도 그랬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머 어쩌라는건지 ㅡㅡ

    3. subcomment icon

      27일이결혼식이고 29일날이나9월3일이좋다고 그때나으라고하네요ㅡㅡ

  3. 저희시댁도 아무지원도 없을듯요ㅋㅋ 슬슬 생각나면 씅질나요ㅋㅋ 엄마는 그래도 너 필요한거 쓰라고 보태주시긴했는데 시댁은 아직말도없고요ㅋㅋ 근데 님 시댁은 출산을 미루라니..ㅡ.ㅡ그건아니죠 지금 만삭인데 언제나올지도 모르는거 아닌가요ㅠㅠ

    1. subcomment icon

      자기는. 집에서낳아서모르겠데요;; 그런경우가 없어봐서 이러심ㅠ

  4. 무시가 답이죠. 저희 시댁도 준비 하면서 머 필요 하냐고 물어 보기는 커녕 멀 많이 사냐고 머라고만 하세요. 오죽하면 신랑이 조리원비 누나는 해주고 우린 왜 안해주냐고. 아기가 태어나면 이씨지 강씨냐고 (신랑이 이씨. 저는 강씨 입니다.) 그랬더니 해주신데요.. 여기서 큰 시누는... 우리 애기 태어나면 자기 애는 찬밥이라는등 어쩌고 저쩌고 . 자기는 다 새것 사서 키웠는데. 필요 없다고 저보고는 왠만하면 중고로 사래요 정말 어이가 없어서 ... 싫다고 했어여. 손수건 한장도 안 사주면서 ㅡㅡ 정말 어이 없어요

    1. subcomment icon

      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진짜 미쳐.... 세상에 지는 새것 너희는 중고로 내가 먼저 키워봐서 안다 미친녀ㄴ 이네요

    2. subcomment icon

      새거 사줄것도 아니면서 새걸사든 중고를 사든 무슨 참견이래요ㅋㅋㅋㅋㅋㅋㅋ진짜 별 특이한 사람 다있는거같아요

    3. subcomment icon

      어머..... 남이사라는 말이 절로나오네요 지들은 새거사서 키우고 중고하라니ㅡㅡ

    4. subcomment icon

      그러니깐요 ㅠ 정말... 시댁식구들 다 꼴보기 싫어요 ㅠ

    5. subcomment icon

      진짜 시어머니 바꾸고싶어요ㅠ

  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실화.....무시가답이요

    1. subcomment icon

      실화네요ㅠ정말인지 꼴베기싫어요ㅠ 얼마전에아주버님한테 젖병소독기사달라해서 사러가는데 따라가서는 이비싼걸 왜사고 이게왜필요하냐네요 사주지도않으면서ㅡㅡ

    2. subcomment icon

      컼 ㅋㅋ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