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덧이 심하시네오ㅜㅠ 요식업 관련직장인데 음식냄새에 반응하니 제가 다 속상하네요ㅜㅜ
2023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임신초기 직장...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20대 후반에 들어선지 얼마안된 젊다면 젊은 예미엄마에요... 모아놓은돈이 엄청 넉넉한것도 아니고 신랑이 군인이라 벌이가 큰것도 아니에요... 저는 직업이 요식업이라 하루 짧게는 9시간 길게는 12시간 13시간씩 서서 일하고 무거운것도 번쩍번쩍 들어야하는데... 이건 사실 둘째 치고 슬슬 입덧 조짐이 있는건지 평소엔 그럭저럭했던 냄새들이 지금은 너무 역해서 마스크 안에서 헛구역질 하면서 일하는데 너무 힘들어요... 오늘도 한치가 썩은거 아닌가 할정도로 비릿한 냄새가 났는데 다들 괜찮다하더라구요... 그리고 멀리떨어져있는데 계란 비린내와 닭비린내는 어찌나 심하고... 스프 끓이는데 갔다가 미치는줄 알았어요... 어쨌든 초기 임산부가 이 일을 하는거 자체가 무리이니 원래 추석 전까지만 하기로했는데 이것도 돈때문에 걱정이었는데(지금 그만두면 언제 다시 재취업할지 가늠이 안돼서..) 하루하루 자고일어날수록 냄새가 업그레이드 되는 기분인데... 이번 달 까지만 한다고 말 해야할지 고민이에요....
댓글
9
입덧이 벌써 이렇게 심한데ㅠ 이번달도 너무 무리아닐까여..?ㅠ 아직 젊은나이이시긴하지만.. 그래도 초기엔 유산위험이 너무 크다고하니ㅠㅠ 하루라도 빨리 그만두셨으면 좋겠네요ㅠㅠ 무거운것도 들면 안되는데ㅠㅠ 직장에 얘기해보시구 하루라도 빨리 그만두셨으면 좋겠네요ㅜㅜ
임산부가 입덧때문에 음식을 못만진다는데 직장에서도 충분히 이해하실거에요ㅜㅜ 너무걱정마시고 엄마가맘편해야 아기도편하니 말씀해보세요ㅜㅜ

사실 퇴사생각이 거의 없었는데 부주방장님이 입덧하면 일 못한다고 그래서 퇴사도 고려하라하셨거든여... 근데 너무 멀쩡하고 잘먹고 그냥 피곤한정도에 흔한 직장 스트레스정도라... 원래 10월까지 하려는걸 가족 모두가 그만두라그러고(단축근로, 육휴 그런게 어려운직종이라...) 여차저차 해서 9월 초까지로 줄였거든요.. 근데 갑자기 어제? 엊그제부터 후각이 엄청 예민해지네요...ㅠㅠㅠㅠ
초기에 무리하시면 절대안돼요 ㅠㅠ 더구나 입덧 올라올때 집에서 냉장고여는것도 힘든데 너무 힘드실거같아요... 일단은 몸조리를 최우선으로 생각하시고 아기를 지키면서 천천히 남편분과 상의해보셔요!

진짜 막상 뭐 먹을땐 괜찮은데 냄새가 강한건 힘들더라구요.... 근데 주방안에서 일을 가려할수도없고 한공간에있으니 냄새를 안맡을수도 없고...ㅠㅠ
걱정이 많으시겠네요ㅠㅠ 퇴근하면 무조건 집에서 누워서 꼼짝 마세요!ㅠㅠ추석전이면 2주나 남았는데ㅜㅜ그래도 일때매 돈때매 몸상하지 마세요ㅠㅠ 저도 초긴데 일하는데 너무 힘드네요 ㅠㅠ🥲

그러고싶은데 할 일이 어찌나 많은지...ㅠㅠㅠ 퇴근이라도 하고싶네요ㅜㅠㅠㅠㅠ

맞아요ㅠㅠ 저도 일하고 퇴근하고 집안일하는데 쓰러질거 같더라구요ㅠㅠ 함께 힘내요 ㅠㅠ♥
2023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