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첫째때 29주때 조기진통이왔어요 배가꼬이는느낌 배가 기분 나쁠게 아팠다 안팠다고 하고 계속아팠어요 병원가보니 조기진통이왔데요병원에 가서 2주입원했어요 배가뭉침치는거 배가 돌처럼 단단하게 몽치거나 쪼이는느낌이예요 자궁수축 생리처럼 배가살살아파요 강도가세져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조기진통, 수축, 배뭉침 차이가 있나요?
이런저런 글들 읽다보니, 조기진통, 자궁수축, 배뭉침 차이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조기진통,배뭉침이 자궁수축으로 인한거겠죠?) 유독 뭉침이 잦은날이 있는데 그러려니 넘겼거든요. 이게 조기진통인데 단순 배뭉침으로 착각하면 어쩌나 싶어서요ㅎㅎ;
댓글
3
진통이라고 하려면 주기적으로 반복되는 수축이 있어야 할것같아요 자궁수축의 느낌을 배뭉침이라고 하는것 같구요 ㅎㅎ

그렇군요ㅜㅎ22주 조기진통 글을 봐서 찾아보니 22~24주때 조기진통와서 장기입원 하시는 산모들이 많아서 궁금했어요ㅠㅠ제가 둔한편이라 대부분 대수롭지않게 넘겨서요ㅋㅋㅋ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