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자연분만vs제왕절개 어떤선택하셨나요?

저는 올해40살에 초산이고 현재22주3일인데요 내년1월중순출산예정인데 그땐 1살더먹는데ㅠ저는 노산이고해서 선택제왕할생각인데요~~제친구들 보면 자연분만하러갔다가 상황때문에 제왕절개하더라구요ㅠㅠ진통은 다느끼고 그러면 진짜억울할꺼같아요ㅠ자연분만은 선불제고 제왕절개는 후불제라고 하던데 결국엔 아픈건 둘다똑같은거같아요ㅠ자연분만도 회음부절개하고 봉합을하는데 그게또 3일정도는 아파서 도넛방석깔고 앉아있어야된다고 해서 전 나이도 있고 겁도나고 해서 그냥 제왕절개할려구요~~맘들은 어떤선택하시나요?

댓글

39

  1. 저는 유도 7시간하다가 도저히 안되서 제왕했어요 ㅜㅜㅠ 그때는 25살이라 젊었는데 둘찌는 32살이라 뭐..따질것없이 제왕이지만..저는 제왕도 나쁘지 않았어요! 수술당일빼곤 다 걸었어용!! 🥹🥹

  2. 저는 첫째 제왕이라 ㅠㅠ 둘째도 제왕이여 첫째때 진통느끼고 제왕하니… 그래도 아 진통보다는 괜찮다 생각이들더라구요 ㅠㅠ

    1. subcomment icon

      넹ㅠ저도 진통겪는거 보다는 나을꺼같더라구요ㅠ그리고 나이도 있어서ㅠㅠ맘편히 제왕으로 결정했어요^^

  3. 저두 그래서 제왕했었고 그뒤로 쭉 제왕이요^^

    1. subcomment icon

      처음에 제왕했으면 계속 제왕해야된다고 하더라구요ㅎ

  4. 휴.. 저는 지독한 변비로 고생중인데 드는 생각이 도저히 자분은 못하겠더라구요 ㅠㅠㅠㅠ 바로 선택제왕 결정했습니다😭😭

    1. subcomment icon

      철분제먹고 있으면 변비 심해지더라구요ㅠㅠ고생많으세요ㅠㅠ제왕도 안좋은거 아니라서ㅎㅎ 이벤트없이 잘순산하자구요^^

  5. 저는 엄마가 저 낳을 때 20시간 진통하고도 못낳아서 제왕했다고 하시더라고요 그 당시에 외할머니가 무조건 자분해야한다고 고집부려서 그렇게 되었다고 원래는 제가 태어난 날보다 하루 일찍 태어났어야하는데 그 고생하느라 하루 늦게 낳았다고 저 임신하니까 말씀해주셨어요 그얘기듣고 저는 무조건 제왕하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1. subcomment icon

      아직 어르신들은 자분이좋다고 생각하시는거같아요ㅠ자분도 약쓰는데ㅠ자연주의출산을 선호 하셔야되는건데ㅎ자분이나제왕은 본인의선택이 더중요하니깐 각자가 원하는 방법으로 출산하면 될꺼같아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자연분만vs제왕절개 어떤선택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