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랑 비슷하세요~ 출산할 때쯤 첫째 29개월인데~ 전 무조건 조리원 2주 고고요! ㅋㅋ 솔직히 벌써부터 조리원 라이프가 너무 기대되요🫣 우리 두찌도 온전히 예뻐해주고 싶고~ 내 생애 마지막 출산이니 내 몸도 좀 제대로 챙겨주고 싶고~ 가면 첫째 아른거려 울겠지만 그래도 현재로는 조리원 라이프를 기대하고 있네요~ 일단 홈카메라는 사놨어요~ 목소리도 들리길래 첫찌 집에서 노는 모습 볼라구요ㅎㅎ 아 도우미도 2주는 무조건 부를꺼예요~ 출장 산후마사지도 추가할까 고민중이네유😂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둘째 조리원 다들 가시나요?
첫째때도 코로나라 2주동안 우울하게 보냈어서 둘째 임신하고 처음엔 조리원 갈 생각없었는데 (코로나라 제대로된 수유코칭도 없고 혼자있으니 우울하고 밥이 너무 맛없어서요ㅠㅠㅋㅋㅋㅋㅋ) 둘째니까 마지막 몸조리 잘해야한다라고 주변에서 다들 이야기해서 얼마전에 9박 10일 일단 예약은 하고왔는데 넘 고민스러워요ㅠㅠ 출산쯤 첫아이가 30개월이에요 미리 간다고 잘 알려주고 아기가 선물 준다고 하면 잘 넘어간다고 하는데 의견 있으시거나 경험있으신분들 있을까요? 이기적으로 내몸을 생각하자니 아이 멘탈 무너질까 걱정이고 안가자니 내몸이 망가질것같고ㅠㅠ 첫째아니면 조리원 2주 갔을꺼에요~ 현재 계획은 조리원 9박10일또는 2주 +산후조리 이모님 2주 또는 3주 생각하고있어요 첫아이 출산하고 5주 정도 집안일 안하고 푹 쉬었더니 산후풍 없었는데 둘째는 또 다르다는 말이 있어서요 아이는 어린이집가고 남편이 재택근무중이라 힘은 들겠지만 아이케어 문제는 없을것같아요(사실 남편 멘탈 및 체력관리가 관건일것같긴해요) 친정부모님 시부모님 차로 20분 내 거리에 거주중이라 급하면 도움받을 수 있구요~
댓글
8
저는 패스 하고 집에서 하려구요~ 애들 땜에 도저히 안되겠어요
저도 첫째때 2주예약해놨다가 코로나때문에 9일만에 퇴소했었어요ㅠㅠ너무 우울해서....!ㅠㅠ 둘째는 미루고미루다가 일주일 예약했어요...! 첫째한테 동생태어날때 엄마랑 열 밤 떨어져있어야한다고 미리 알려주고 있는데 그때마다 엄마보고싶을 것 같다고 우는 소리 내는데...ㅜㅜㅜ너무 마음쓰이네요...
저도 첫째때매 고민중인데 일단 2주 질렀습니다..ㅜ 전 제왕이라 3주는 떨어져있어야 하는데.. 그래도 마지막이니 내몸 먼저 생각하자 하고 있어요ㅠㅠ

맞아요 저도 그생각인데 첫찌가 울고 남편도 힘들다고하면 멘탈 바사삭될까 걱정이에요 ㅎㅎㅎ 지르고 나중에 고민할까봐요

저도 후고민하렵니다... 맘같아선 안떨어지고픈데말이죠...ㅠㅜ
저는 첫찌 돌쯤 예정일인데 조리원 2주 예약했고 산후도우미 4주 할 예정이예요. 제 몸상태 봐서 도우미 한달 연장할 생각두 하고 있어요. 마지막 몸조리니까 첫찌때보다 더 잘해야겠다고 생각해요!

산후조우미 4주도 할 수 있군요!! 예약하러가야겠어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